연예 단신

고두심, 아시안 필름 페스티벌 <여우주연상> 수상

배우 고두심이 제 18회 아시안 필름 페스티벌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린 아시안 필름 페스티벌에서 고두심은 영화 '빛나는 순간' 으로 첫 해외 영화제 여우주연상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영화 '빛나는 순간'은 이번 영화제에서 경쟁 섹션에 초청 되었으며 영화 속에서 주연을 맡은 고두심은 오래된 상처를 넘어 사랑과 삶을 재발견한 여성의 사려 깊고 세심한 해석의 연기가 뛰어났다는 평가를 받았다. 영화 속에서 고두심은 서울에서 내려온 다큐멘터리 PD와 사랑에 빠지는 70대 제주도 해녀 진옥을 연기했다.

김수찬, 소속사와 정산갈등, 빚더미

미스터 트롯 출신 김수찬이 소속사로부터 지나 3년간 정산을 받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1 차 내용증명을 보냈다고 폭로했다. 김수찬은 귀한 고정 프로그램들을 다 포기하고 군복무를 시작하게 된 이유가 뮤직K엔터테인먼트와의 가수 활동 기간동안 정산을 한푼도 받지 못해 갚아야 할 2억이 넘는 빚 때문이라고 밝혔다. 활동을 하면 할 수록 늘어가는 빚과 생활비도 못버는 상황에서 모든것을 내려놓고 군대로 갈 수 밖에 없었던 심경을 얘기하며 군복무에 충실하겠다는 소식을 전했다. 뮤직K는 전소속 트로트 가수인 홍진영과도 전속계약 분쟁에 휩싸인 바 있다.

강호동, 신동엽 프로 골퍼들과 대결

티빙 오리지널 '골신강림' 이라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강호동과 신동엽이 프로 골퍼들과 대결을 벌인다. 골프 열풍이 불고 있는 한국에서 다양한 골프 프로그램이 속속 생겨나고 있는 가운데 티빙에서 선보이는 새에능 '골신강림' 에는 강호동과 신동엽이 연예인 골퍼 게스트들과 한 팀이 되어 전설적인 프로들과 한판 골프 실력을 겨루게 됐다. 강호동과 신동엽은 둘이 합쳐 골프 경력만 48년차로 연예계에서 실력파 골프인으로도 유명하다. 해설위원으로는 개그맨 이수근이 맡아 재치있는 입담으로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 되고 있다.

하정우 '프로포폴 불법 투약' 으로 정식 재판 회부

프로포폴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배우 하정우가 정식 재판을 받게 됐다. 이에 따라 하정우는 마약전담 재판부인 형사 24 단독 박설아 판사의 심리로 재판을 받는다. 하정우는 2019년 1월에서 9월 사이 여드름 흉터로 피부과 치료를 받으면서 향정신성의약품으로 분류되는 프로포폴을 불법으로 투약한 혐의로 지난달 벌금 1천만원에 약식 기소된 바 있다.

가수 겸 배우 이지훈, 일본인과 결혼발표

가수 겸 배우로 활동하고 잇는 이지훈(42세)이 14세 연하의 일본국적의 비연예인과 결혼 소식을 알렸다. 열애중 팬데믹 상황이 발생하면서 일본을 오갈 수 없었고 서로 만나지 못했지만 그 기간동안 서로에 대한 확신과 굳은 믿음이 생겨 혼인 신고를 먼저하고 오는 9월 결혼식을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지훈은 1집 타이틀 곡 '왜 하늘은' 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어린왕자라는 별명을 얻었었고 현재는 뮤지컬 배우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안성기, <브랜드 로레이 어워드 레전더리상> 수상

배우 안성기가 한국 영화인 최초로 '브랜드 로레이 어워드 (The Brand Laureate Awards)' 레전더리상을 받았다. '브랜드 로레이 어워드'는 국제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게 인정받는 최고의 개인과 기업 및 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 2005년에 미국에서 설립 되었으며 현재는 호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 유일의 브랜드 기반 비영리 단체인 세계브랜드재단(TWBF)이 주관한다. 이번 심사는 브랜드 전략, 브랜드 문화, 브랜드 혁신, 브랜드 형평성,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등 총 다섯가지 측면에서 진행되었으며 안성기는 25개국 482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브랜드 평가위원회로 부터 9.4점을 받아 최종 심사에 통과했다. 지금까지 배우 숀 코네리, 성룡, 톰크루즈, 가수 아델, 빌게이츠, 스티브잡스, 마크 저커버그 등이 수상한 바 있다. 안성기의 기록은 브랜드로레이재단에 영구 등록되며, 그의 서명과 사진은 세계적 스타들과 함께 보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