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Local News

6.25 태극기 게양식 SV한인회관에서 엄숙히 개최

실리콘밸리 한인회(회장 박승남)가 주최한 제10주년 6.25 태극기 게양식이 25일 오전 11시 실리콘밸리 한인회관에서 개최됐다. 태극기 게양식은 6.25 참전 국가 유공자 미주 총연합회원, 미군 참전용사,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북가주 해병대 전우회, 실리콘밸리 월남참전 전우회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해 한국전 참전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행사로 치러졌다.

한미문화재단, 코로나19 극복 축하 경로잔치 개최

한미문화재단(이사장 우동옥)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한 어르신들을 위한 '코로나19 극복 축하 경로잔치'를 6월 19일 산호세 산장 연회실에서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남중대 재향군인 회장과 한계선 소리모아 밴드 단장의 사회로 진행된 경로잔치는 영스 밴드(대표 양재경)의 흥겨운 반주로 열정적인 공연을 선사했다. 연회장과 식당을 가득메운 180여명의 관객들도 출연자들의 열창에 아낌없는 박수와 환호를 보냈다. 공연은 고정희 키보드 합주단의 무대로 시작되어, 김일현 무용단, 최선희, 서금희, 그레이스 윤, 김영희, 박래일씨의 열창과 북가주 최고의 가수 배성씨의 무대로 분위기를 이어갔다.

강명숙씨 산호세 파이오니어 라이온스클럽 회장 취임

산호세 파이오니어 라이온스클럽(SJPLC)은 지난 27일(일) 오후 6시 산호세 랜치 골프클럽 연회실에서 제 20대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정성수 준비위원장 사회로 진행된 이날 취임식에서 강명숙씨는 국제 라이온스 클럽 지역 총재 Linda Pugliese로 부터 임명장을 받고 20대 회장 임기를 시작했다. 강명숙 신임회장은 "라이온스클럽을 굳건한 반석 위에 올려놓은 홍완철 전임 회장님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좋은 생각을 나누고, 뜨거운 열정이 가득한 마음으로 봉사하는 클럽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CA 개혁신학대학교 졸업식 성황리에 열려

캘리포니아 개혁신학대학교(총장:박의훈 목사)는 6월 26일(토) 오전 11시에 임마누엘 장로교회에서 2021학년도 졸업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전대순(신학 석사), 문무강(목회학 석사), 박주현(목회학 석사), 오영의(선교학 석사), 박덕희(기독교상담학 석사), 조은아(기독교교육학 석사), 천수나(기독교상담확 박사과정 수료)등 총 7명의 졸업생을 배출했고, 내외빈과 가족, 이사, 교수, 재학생, 동문 등 총 90여 명이 참석하여 졸업생들을 축하하며 격려했다.

주니어평통 봉사상 시상식 및 의료진 위로 방문

민주평통(회장 최성우)은 6월 19일 일년간 수고한 주니어평통(회장 송지빈)을 위한 봉사상 시상식을 민주평통 사무실 앞 야외에서 거행했다. 최성우 회장은 지난 일년 동안 거의 매주 빠짐없이 줌 미팅에 참석하여 독립유적지 발표, 한국 역사, 문화 통일정책 등을 스스로 공부하고 서로를 가르쳐온 주니어평통의 열정과 노고를 치하했다. 봉사상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위촉장(5명) : 고은성, 이훈, 이해나, 조지후, Andrea Tia ▶ 총영사상(3명) : 송지빈, 강은솔, 이아인

KAYLP, Food Bank 물류센터 봉사활동 지속

KAYLP (총괄디렉터 조진숙) 회원들은 지난 19일(토요일) Food Bank 물류센터에서 6회차 봉사를 했다. 베이지역의 무더위 속에서도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식자재를 차 트렁크에 실어주는 봉사로, 줄지어 기다리는 차량 행렬로 KAYLP 회원들은 휴식 없이 4시간여 동안에 300여 차량을 지원했다.

평통, 청소년 평화통일 그림공모전 시상식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샌프란시스코협의회(회장 최성우)는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과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실시한 ' 2021년 청소년 평화통일 그림 공모전' 입상자 시상식을 6월 13일(일요일) 산장식당 연회장에서 가졌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금상 : 이도윤(평화로 이어진 우리) ▶ 은상 : 이애나(Korea's Peace Divided), 이정민(진정한 웃음) ▶ 동상 : 백지환(통일 한국의 미래와 내가 하고 싶은 것), 해나 멕커천(Our Growing Peace), 김초언(DMZ 이인삼각 통일마라톤) ▶ 장려상 : 노민준(북으로 보내는 평화의 편지), 김민지(소망의 새)

김진덕.정경식 재단, 샤만 월튼 SF시의장 후원회 참석

김진덕.정경식 재단의 김한일 대표와 김순란 이사장, 김순옥 재무이사장, 위안부정의연대(CWJC)' 쥴리 탱, 릴리안 싱, 주디스 머킨스 임원진 등 약 20여 명은 6일 '위안부 망언 램지어 교수 규탄 결의안'이 샌프란시스코 시의회를 통과할 수 있도록 앞장섰던 샤만 월튼 샌프란시스코 시의회의장 후원회에 참석했다. 샤만 월튼 SF시의장은 2022년 재선거를 앞두고 있는 샤먼 월튼은 2018년 11월 샌프란시스코 시의원 제10지구 선거에 출마해 당선되면서 정치를 시작했다.

서니베일에 K마켓 새단장, 4일(금) 그랜드 오픈

서니베일 엘카미노 선상에 위치한 K마켓(THE K-MARKET)은 코로나 팬데믹 기간동안 소프트 오픈해온 경험으로 이어 6월4일(금) 정식으로 오픈했다. K마켓은 구 베스트바이(Best Buy) 자리에 위치해 있으며, 오전 8시~오후 7시, 6월 1일부터는 오전 8시~오후 9시까지 영업한다. ▲주소: 760 E. El Camino Real, Sunnyvale, CA 94087

몬트레이 한국학교 투서로 검찰조사..무혐의 종결

몬트레이 한국학교(교장 조덕현)가 몬트레이에 거주하는 한인이 주 검찰국에 투서한 사건으로 지난 12월부터 검찰 조사를 받은 것으로 밝혀졌다. 주 검찰은 한인회에 의해 매각된 한인회관의 소방설비 확충을 위한 기금모금이 적법한 절차를 거친 것에 중점을 두고 조사한 결과, 몬트레이 한국학교는 교육기관으로 주 검찰이 조사할 사안이 아니라고 통보했다.

EB 노인회, 펜데믹 기간동안 지역 시니어들에게 점심 배달 봉사

이스트베이 한미노인봉사회(회장 김옥련)는 펜데믹 기간 동안 이스트베이 지역 시니어들에게 주 3회 점심 배달 봉사를 하고 있다. 김옥련 회장은 "지역 단체에서 기부한 기부금으로 샌프란시스코 한인커뮤니티재단(KACF-SF)의 관리하에 주 3회 지역 시니어들에게 점심 도시락 배달과 노인회 회원들에게는 매달 쌀 15파운드를 배달하고 있다"며 "무료임에도 열심히 배달 봉사해 주시는 봉사자들께 감사하다"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