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에 홀리다 자연을 품은 “할리버튼”

할리버튼 야생보호구역(Haliburton Forest) 은 알공퀸 공원 (Algonquin Provincial Park)과 경계를 이루며 토론토에서 북동쪽으로215km 떨어진 곳에 위치한다. 6만 에이커에 달하는 거대한 숲, 크고 작은 10여개의 호수. 태초의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 간직된 아름다운 ‘할리버튼’을 캐나다 사람들은 캐나다에서 가장 사랑하는 숲으로 꼽기도 했다.

사계절마다 잊지못할 아름다운 풍경을 선물하는 할리버튼에서 사람들은 하이킹, 산악자전거, 캠핑, 낚시, 카약 등을 즐길 수 있다. 특히 겨울에는 스노우 모빌과 개썰매, 크로스컨트리 등을 통해 눈덮힌 야생 속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할리버튼 또 하나의 명물은 바로 1996년에 오픈한 ‘울프센터 (Wolf Center)’ 다. 울프센터에 방문하면 늑대들의 서식환경을 직접 관찰할 수 있으며 늑대 관련 영화도 볼 수 있으며 늑대에 관한 자료 등 교육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 밖에도 4-5시간 동안 긴 카누를 타고 즐기는 카누피 투어도 빼놓을 수 없는 할리버튼의 인기 체험 프로그램이다.

캐나다 온타리오주의 보석, 블루마운틴 Blue Mountains

자연리조트에서 즐기는 아웃도어 블루마운틴은 캐나다 동부 오대호에서부터 세인트 로렌스강까지 펼쳐진 구릉지대에 위치한다. 산이 없이 평지로 이루어진 이 지역에 우뚝 솟아 특이한 지형을 보여주는 블루마운틴은 풍부한 적설량과 최적의 자연 환경으로 온타리오 최대의 레저 관광지로 유명하다.

Green Season 과 Winter Season 으로 나뉘는 블루마운틴은 사계절이 지나는 동안 수많은 색의 옷을 바꿔입으며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보여주고,

정상에 올라 바라보는 조지안 베이 및 마을 전경은 이곳을 찾는 많은 이들이 마음의 휴식처라 꼽는 특별한 풍경을 선사한다.

캐나다인들은 이곳을 ‘블루마운틴 빌리지’ 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호수를 따라 둥글게 늘어선 높지 않은 유럽풍 건물들과 다양한 액티비티, 라이브 공연과 이벤트, 천연 온천까지 온타리오주의 보석 ‘블루마운틴’ 은 거대한 자연을 여유롭게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