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칼럼] 부동산 추천 모바일 앱 1

이번 호에서는 부동산을 매매 하시는 분들이나 내 집 소음이 궁금한 분들에게 꼭 필요한 모바일 앱을 총 2회에 걸쳐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집 안이나 밖의 소음을 측정할 수 있는 소음 측정기 앱을 소개합니다. 소음 측정기 앱은 소음의 레벨을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어서, 부동산 구매를 결정하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대화 소리는 40~60㏈ 정도이며, 일반적인 빗소리는 50㏈ 정도, 세탁기를 돌릴 때는 50~60㏈입니다.

소음측정기 (Sound Meter) - 안드로이드폰

‘소음 측정기(Sound Meter)’는 스마트폰 마이크를 이용하여 주변 소음을 데시벨로 측정하고, 소음별 구체적인 사례를 보여 주는 앱입니다. 깔끔한 디스플레이와 UI, 부드러운 화면처리를 보여줍니다. 특징으로는 데시벨을 게이지로 표시해 주면서, 주변 소음 레벨을 측정해 줍니다. 또한, 최소/최대/평균 데시벨을 보여 주고, 데시벨을 그래프로 한눈에 설명해 줍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화면 상하 반전, 소음 알림, 선차트 시간 설정 등이 있습니다. 이 앱은 무료이나 배너 광고와 삽입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Decibel X - dBA 소음계, 소음측정기- 아이폰

‘데시벨 X’는 시장 내 높은 신뢰도와 사전 교정된 수치를 가졌으며 주파수 가중치 ITU-R 468, A, C를 지원하는 소음 측정기 앱입니다. 이 앱은 여러분의 휴대폰 기기를 전문적 소음 측정기로 변화 시켜 여러분 주위의 음압 레벨(Sound Pressure Level, SPL)을 정확하게 측정합니다. 주변의 소음 레벨을 정확히 측정하고자 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유용합니다. 무료 평가판 기간이 포함된 구독은 자동으로 유료 구독으로 갱신되니. 무료 평가 기간이 종료되기 적어도 24시간 전에 iTunes 설정에서 꼭 구독 또는 무료 평가판을 취소해야 합니다.

서기화
IT 칼럼니스트
Real Estate Professional Analys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