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시대에는 어떻게 정수한 물이 좋은가?

환경 호르몬, 라돈 등 각종 환경 이슈들이 부각되면서 올 한해는 코로나로 인해 더욱 더 건강한 물을 편리하게 마실수 있는 정수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오염물질을 제거해 주는 정수기 구입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계시다면 우선 필터 방식 부터 알아보자.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음용하는 수돗물 정수방식의 필터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특히 내가 살고있는 지역에 대한 수돗물의 특성이 알아야 한다. 우리가 살고있는 북가주 지역의 수돗물은 염소성분 이외에도 경도가 높은(칼슘,마그네슘)지역, 중금속, 약물성분, 농.축산물 질산성 성분등이 다량으로 포함된 상태임을 알 수 있다.(EWG.ORG 웹싸이트 참조)

수돗물 정수방식(필터)으로는 많은 방식이 존재하나, 크게는 RO 멤브레인 방식 VS 직수방식(MF,UF,나노필터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즉 정수방식 선택은 어떤 회사가 좋느냐의 논쟁이 아닌 내가 살고있는 지역 수돗물에 어떤 방식의 정수방식이 효과적인가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이다.

-직수 방식

기공크기(0.01 ~ 0.001㎛)/오염물질의 양이 적은 상수도에 권장
제거물질:오염물질, 세균, 바이러스, 소량 중금속 등 제거
장점:상대적으로 낮은 수압에서도 사용,
단점:필터 구조상 막힘현상이 발생, 석회질 및 비소 등 중금속 제거 불가

-RO 멤브레인 방식

기공크기(0.0001~0.0005㎛)/석회질 및 오염물질이 많은 상수도에 권장 제거물질:유기 및 무기 오염물질, 세균, 바이러스, 중금속, 이온성물질 제거

장점:중금속 및 유기화학물질등의 제거능력 우수(99%이상),

단점:필터막이 촘촘하여 물이 쉽게 통과하지 못해 정수속도가 느린편

우리가 살고 있는 북가주 지역은 수돗물 속에 다량으로 포함된 불소, 비소, 카드뮴, 납, 질산성폐수, 의약품 잔류 등을 전부 제거할 수있는 RO 멤브레인 방식이 직수형 정수기에 비해 효과적인 선택이라고 볼수 있다. 직수방식의 필터로 수돗물 정수시 일부 미네랄등이 포함되어 있으나 다량의 중금속도 같이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도 주목해야 한다.

코웨이 산호세 지점은 북가주 지역 2천여 가구의 합리적인 음용수 섭취를 위한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에게 마케팅이 아닌 BAY지역의 수돗물 정수에 가장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문의:(408)858-5995)

이경화
코웨이 마케팅 매니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