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저널 독자들께 드리는 명사들의 신년하례

윤상수 총영사
주 샌프란시스코 대한민국 총영사관

존경하는 한인 동포 여러분,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겪으신 많은 어려움들을 딛고 일어나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뜻하는 바를 모두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작년에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망하고 세계 경제가 멈췄으며 개인들의 활동 및 이동에도 큰 제약이 생겼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우리 동포사회는 한마음 한 뜻으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서로 돕고 자발적으로 베푸는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총영사관 또한 이러한 동포사회의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필수정보의 신속한 전달 등의 노력을 부단히 해오고 있습니다. 이제 코로나19 백신이 미국 전역에서 배포되기 시작하였으니 코로나19가 조만간 종식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작년 코로나19와 더불어 큰 이슈였던 미국 대선 결과 바이든 신행정부가 출범하게 됩니다. 총영사관은 바이든 신 정부하에서 한미동맹을 보다 강화하고 한반도의 평화를 정착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입니다. 주정부와의 교류와 접촉을 확대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한미간 협력이 가능한 사업들을 발굴함으로써, 보다 많은 우리 기업들이 미국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미래성장의 중심지인 실리콘밸리를 관할하고 있는 총영사관은 IT, 바이오, 헬스케어등 미래기술 분야에서 한미간 기술협력을 촉진하는 역할을 강화하겠습니다.

동포사회의 정치력 신장과 동포단체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하겠습니다. 그 동안 동포사회를 이끌어 오신 1세대와 미래를 짊어지고 갈 2,3세대간의 소통의 기회를 더욱 확대하고, 다양한 전문분야에서 종사하고 있는 차세대 동포단체 및 동포들간의 네트워킹을 지원하겠습니다.

한국의 문화와 정책을 미국 사회에 알리는 다양한 공공외교 행사를 개최하여 미국내 한국의 위상과 한인들의 위상이 높아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팬데믹 상황 속에서 행사 개최의 제약이 있으나 작년에 했던 것처럼 온라인 형식을 통해서도 한국을 알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우리 교민 보호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안전하게 민원 서비스를 제공해나가겠습니다.

동포 여러분, 2021년 흰 소의 해를 맞이하여 소처럼 우직하고 성실한 자세로 임하셔서 하시는 일이 더욱 번창하기를 바라며, 미국내 팬데믹이 조속히 종식되어 직접 만나뵙고 다양한 활동을 함께해나갈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Kevin Nara Park
Santa Clara City Council, District 4
SantaClaraKevin@gmail.com

I would like to thank the Korean community for your support and invite you to welcome the New Year with a renewed sense of place and belonging.
The City of Santa Clara is also known as Koreatown to many, but we have never been fully represented. I would like to work with you to make the city one of the many places to celebrate and share our culture in the Bay Area. As an American-born Korean with a Korean wife and Korean-born daughter, I have many reasons to support a strong Korean community, for people like me and my family.
2020 has been difficult for many, and local businesses especially. Supporting our restaurants, markets, services, and stores is vital to keeping our presence here. I will work with the city to help as much as we can, but we all need to do our part to keep the businesses in our community alive. If there are any specific needs, please do not hesitate to let me know.
Having one person on City Council is a good start, but our moment can only be sustained if we can encourage, support, and elect others. I want to work with young people and interested leaders to ensure that we have a good base for future representation. Four years ago, as members of the Silicon Valley Korean-American Federation, we had a saying: Together Forever. But it is not just a saying. To committed people, it is a promise.
Thank you again for the opportunity to serve our community. I hope to have many opportunities to meet with you all and learn how I can help. Feel free to contact me to set up a time to meet, or just to talk.

곽정연 회장
샌프란시스코 한인회

새해 신축년에는 신성한 기운을 갖고 있는 소의 온화함과 부지런함, 성실함이 우리 안에 가득하길 바랍니다. 새해에는 한인회관을 보수하고 문화회관을 개축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새로운 한인회관은 교육, 문화, 예술의 장소로 쓰임받고, 한국의 문화와 역사, 미주한인 이민역사와 독립운동의 발상지를 알리는 긍지와 자부심의 장소로 변모될 것입니다. 코로나로 어려운 환경이지만 한인회관 되살리기에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모든 한인동포 가정에 만복이 가득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박승남 회장
실리콘밸리 한인회

2021년 새해에는 소의 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SV한인회는 제한적인 활동할 수밖에 없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삼일절, 광복절 등 국경일 행사와 추석 행사 개최, 한인어르신 및 의료진에 마스크 및 생필품 보급, 산호세 순회영사 지원 등 많은 봉사를 했습니다. 새해에는 경제 안정화 봉사, 지역 한인단체와의 연대 강화 등으로 한인 권익신장에 힘쓰겠습니다. 우리 모두 서로를 돕는 아름다운 한인사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지난 한 해 보내주신 사랑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새해 동포 여러분 가정에 행복이 깃들기를 바랍니다.

조현포 회장
새크라멘토 한인회

다사다난했던 경자년을 뒤로하고 희망찬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하지만 지금 이순간도 COVID-19으로 인하여 치료 중에 계시는 분들은 속히 회복되시길 간절히 소원합니다. 세계 경제는 물론 우리 동포사회의 경제 역시 말할 수 없는 위기에 처해 있지만, 우리들만의 타고난 위기극복 저력으로 능히 이겨 내시리라 확신합니다. 신축년 새해 각 가정과 하시는 사업체에 더 큰 발전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이문자 회장
산타클라라 한미노인봉사회

2020년은 연초부터 펜데믹으로 인해 산타클라라와 이웃 지역의 노인들의 모임과 대화의 공간이 장장 9개월에 걸쳐 동결되고, 특히 연말에는 더 암울한 격리와 폐쇄로 일관되어 취약 계층인 우리 노인들로서는 남들이 모르는 가중된 고통으로 한 해를 보냈음을 생각할 때 노인회를 대표하는 사람으로서 가슴 아픈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나마 카톡 등 그룹 채팅으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노인회의 정황과 뉴스를 나눌 수 있었고 때에 따라서 마스크, 장갑, 식사 배달 등을 할 수 있었던 것으로 위안이 되었습니다. 노인의 건강은 우선 노인이 직접 챙겨야 한다는 점을 깨닫고 가벼운 운동, 건강한 음식 등으로 역경을 벗어나시기를 빌며 펜데믹이 사라지는 새해의 시점에서는 동료 노인들의 건강과 안녕을 서로 돌봐주는 사랑의 모임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특히 내년에는 키보드반, 합창반 등의 클라스로 요양원 및 병원 방문 등에 조직적이고 훈련된 팀 양성에 가일층 힘을 쓰겠습니다. 새해에 복많이 받으세요.

박성희 회장
KOWIN SF지회

다산다난했던 경자년이 저물고 대망의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들의 가정에 만복이 깃들고, 원하시는 바가 모두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2020년은 코로나로 인하여 많이 힘들고 정체되어 역사속으로 사라져버린 한 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극복해 오신 모든 분들께 깊은 존경과 박수를 보냅니다. 2021년은 신축년 흰 소띠 해입니다. 새로운 꿈과 희망으로 가득한 신축년을 맞이하면서 여러분 모두가 <안정과 번영> 속에 풍요로운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전 세계가 위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서도 뉴 노말 (New Normal) 시대를 맞이하여 위기를 기회로 삼아 우리의 모두의 꿈과 비전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그 동안 배우고 쌓아온 우리들의 경륜과 지혜를 모아, 어려움이 기회가 되고, 위기가 도약이 되어 희망과 포부가 넘치는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의 이름에 긍지를 가지고 주위를 돌아보며 어렵고 소외된 지역의 여성들에게 도움과 베품의 손길을 펴 나가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승덕 회장
UN피스코 SF

사랑하는 베이지역 동포 여러분! 2021년 새해에는 복 많이 받으시고, 한 해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근 1년동안 불편한 한 해를 보내셨던것을 신년에는 모두 극복하고 예전으로 복귀하시는 치유의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UN피스코(한반도 평화재단)는 UN과의 공식파트너 등록이 승인되었습니다, 또한 북한에 대한 통일부의 대북지원단체로 공식 지정되어 사업의 날개를 활짝 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민간단체 로서의 장점을 최대한으로 살려 사업을 추구할 것입니다. SF지역의 발대식을 작년 9월12일 코로나 위기 상황에서도 동포 여러분들의 성원과 지원으로 우뚝 설 수 있게 되어 동포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큰 사업들을 수행하라는 뜻으로 새겨 세계의 평화와 한반도평화 통일에 많은 일을 할 것을 다짐합니다. 동포 여러분 한 해 건강 하세요!!

강상철 회장
북가주 부동산융자 협회

먼저 2020년 경자년 한해 저희 북가주 부동산 융자협회 회원들에게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다가오는 2021년 신축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0년 코로나로 힘들었던 한해도 이제 막바지에 다다랐습니다. 아직도 많은 분들이 코로나로 인한 많은 고통을 받고 있지만 흰소의 해인 2021년 신축년에는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일들만이 넘치는 아름다은 새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항상 희망 잃지마시고 뜻하신바 이루시는 2021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늘 부동산,융자에 관한 일이라면 저희 북가주 부동산,융자협회 회원들에게 연락주시고 내년에도 만사형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appy New Year!

유니스 이
KAYLP CEO

어느 해 보다도 더 가슴 따뜻한 연말 연시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청소년 리더십 에서는 지난 한 해 목표하였던 하지 못했던 많은 아쉬운 일 가득하지만 그러나 여기까지 무사히 올 수 있었던것만으로도 감사하는 연말을 보내고 있습니다. 2021년 새해에는 올해 못 다한 일들까지 모두 이루어, 소원성취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마음 아프고 안 좋았던 일들을 모두 지워버리시고 수고하신 당신께 박수를 보내며행복과 미소가 함께하는 2021년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에드워드
대학생, 산호세거주

2021은 학교를 졸업하고 새로운 출발을 하는 해 입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일하러 갈 수 없어서 많이 힘들어서 빨리 코로나가 해결이 되어서 일하고 싶어요. 새해는 모두 건강하세요.

Lauryn Park
본보에 게재중인 일러스트레이터

With the coming of the new year and amidst the current situation worldwide, my new year's resolutions are simpler than they were before--I vow to be kinder to others and to myself; I vow to be more aware of how my actions affect others, I vow to keep in touch with my friends and loved ones, and I vow to make the much of each and every day. For everyone who has been affected with COVID-19, I pass on my condolences and best wishes, and I hope everything is solved soon, so that we can enjoy each others' smiles once more. I wish everyone a happy and healthy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