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단신

백종원 게임 광고 출연료 전액 기부

활발한 방송 출연으로 대중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보이고 있는 백종원 더 본 코리아 대표가 연말에 통 큰 기부를 했다. 백종원은 넥슨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V4' 광고에 출연하여 수익금 전액을 자신이 이사장으로 있는 예덕학원 산하 예산 고등학교와 예산 예화여자 고등학교에 쾌척했다. 백종원 대표는 그동안 예덕학원 산하 학교들에게 좋은 식자재를 기부하고 한달에 두번 씩 개인 기부 형태로 특식도 제공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여왔다. 이번 기부 역시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개인적으로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백종원 대표는 그동안 광고 수익금 전액을 가톨릭 중앙 의료원 생명존중기금, 저소득층 미혼모 가정 아동 양육과 치료비 등 다양한 사회 기관에 기부해온 바 있다.

아리아나 그란데, 해외 투어 중 공연 중단

미국의 팝 가수 아리아나 그란데가 정신적 고통이 심하다는 이유로 해외 투어에서 라이브 앨범 K bye for now 공연을 중단했다. 그란데는 미국 LA 에서 열린 자신의 해외 투어 '스위트너 월드 투어' 를 마치고 난 후 이와 같은 결정을 내리고 발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란데의 해외 투어는 북미와 유럽을 돌며 진행되고 있던 중이었다. 그란데는 총 32곡이 담긴 앨범을 월드 투어 공연 기간 중 하루 동안 공연해 왔지만 투어 중 팬들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공연하면서 느낀 정신적 고통 등을 토로해온 바 있다.

최민수 보복운전 유죄 판결

보복운전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던 최민수가 1심에 이어 2심 법원도 유죄를 인정했다. 서울 남부지법 형사항소2부는 최민수의 특수 협박 등 혐의 항고심 선고 공판에서 최민수와 검찰의 항소를 모두 기각하고 최민수에게 징역1년에 집행 유예 2년을 선고했다. 최민수는 지난해 여의도의 한 도로에서 보복 운전을 하고 상대 운전자에게 욕설을 했다는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재판부는 피고인의 운전 행위는 피해차량 운전자에게 상당한 공포심을 안길 뿐만 아니라 후속 사고 야기의 위험성이 있고 그럼에도 피고인은 법정에서 피해차량 운전자를 탓할 뿐 잘못을 반성하지 않고 있다고 판단했다고 판결 이유를 밝혔다.

최지우 임신, 내년 5월 출산 예정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는 최지우가 내년 5월에 엄마가 된다며 최지우의 임신 소식을 알렸다. 최지우는 하늘이 준 선물에 감사한 마음으로 건강하고 행복하게 태교에 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지우는 2018년 일반인과 결혼식을 올렸다. 신랑은 9살 연하인 30대의 IT업계 종사자로 1년간 교제 끝에 부부의 연을 맺고 살고 있다. 최지우는 앞으로 한 가정의 아내이자 엄마로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배우로서도 열심히 활동할 것이며 변함없는 사랑에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할리우드 배우 '라이언 레이놀즈' SBS 런닝맨 출연

연말 런닝맨 방송에는 할리우드 배우 라이언 레이놀즈와 멜라니 로랑, 아드리아 아르호나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영화 '6언더 그라운드' 홍보차 내한한 배우들은 런닝맨 기존 출연자들과 팀을 맺어 게임을 즐겼다. 라이언 레이놀즈는 한국 팬들에게는 영화 '데드폴'을 통해 알려졌고 '명탐정 피카츄' 에서 피카츄 역을 소화하면서 큰 인기를 얻기도 했다. 또 2018년에도 MBC 예능 프로그램인 복면가왕에 출연하여 심사위원들과 시청자들을 깜짝 놀래키기도 했으며 이번 방문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국 팬들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쌓아가고 있다.

손석희 앵커 JTBC 뉴스룸 앵커 하차

JTBC 손석희 대표 이사가 앵커자리에서 6년만에 하차한다. 손석희 앵커는 신년 토론 프로그램 진행을 끝으로 뉴스룸 앵커에서 물러난다고 밝혔으며 이와 같은 결정은 사내 회의에서 직접 하차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앵커자리는 내려놓고 대표 이사 사장직은 당분간 유지할 계획이다. 메인 뉴스를 6년 4개월 동안 이끌어왔던 손석희 앵커의 하차 소식에 사내 기자들은 반대 입장을 표명하고 나섰다. 특히 보도국 구성원들을 배제한 채 이뤄진 하차 결정에 보도국 자율성 침해를 우려하면서 사측에 책임있는 설명을 요구했다. 손석희 앵커는 "원활한 인수 인계를 도울것이며 오랜 레거시 미디어의 유산이라 할 수 있는 나는 이제 카메라 앞에서 물러설 때가 됐다" 고 하차 이유를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