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단신

가수 구하라 자택서 숨진 채 발견

걸그룹 출신의 가수 구하라가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구하라의 지인이 집을 방문했다가 발견하고 경찰과 소방당국에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인과 사망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다. 지난 5월에도 한차례 극단적 선택을 시도해 자택에서 의식을 잃은 채로 발견돼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바 있다. 가수 구하라는 2008년 카라 멤버로 데뷔했으며 예능 프로그램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해왔다. 지난해 전 남자친구인 최모씨와 갈등을 겪었는데 쌍방폭행 논란과 사생활 동영상 유포 논란에 많은 고통을 겪기도 했다.

김건모 내년 5월 결혼

김건모와 장지연이 혼인 신고를 마쳤다. 당초 내년 1월에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었으나 더 많은 하객을 초대하기 위해 5월로 결혼식을 연기했다. 두 사람은 가족, 지인들과 스몰 웨딩을 계획 했었지만 많은 사람들이 참석을 원해 큰 장소를 대관하느라 5월로 부득이하게 결혼을 연기했다고 전했다. 예비신부 장지연은 피아니스트 겸 작, 편곡가이며 아버지 장욱조씨도 작곡가이자 목사이다. 또 오빠인 장희웅씨는 배우로 활동하고 있다. 예비신부 장지연과 김건모는 지인의 소개로 만나 음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14살 나이 차이를 극복하고 연인으로 발전했다.

배우 강지환 성폭행 혐의로 징역 3년 구형

외주 스태프 여성 2명을 성폭행 및 성추행 한 혐의로 구속 기소된 배우 강지환에게 검찰이 징역 3년을 구형했다. 또 이와 함께 검찰은 취업제한 명령5년, 성폭력 피료프로그램 이수명령, 신상정보 공개 등을 재판부에 요청했다. 강지환은 지난 7월 경기도 광주에 있는 자택에서 자신의 촬영을 돕는 외주 스태프 여성 2명과 술을 마신 뒤 이들이 자고 있던 방에 들어가 한 명을 성폭행하고 다른 한명은 성추행 한 혐의로 구속된 바 있다. 최후 변론에서 강지환은 피해자들에게 깊은 사죄를 전했으며 삶을 포기하고 싶을 정도로 괴롭고 힘들었다고 밝힌 뒤 관대한 판결을 호소했다.

FC 유상철 감독 췌장암 4기

인천유나이티드 FC 유상철 감동이 췌장암으로 투병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인천유나이티드 FC 측은 유상철 감독이 팬들에게 보내는 편지를 공개했는데 유상철 감독은 편지를 통해 처음에는 췌장암 이라는 결과를 받아들이기 어려웠지만 선수들과 팀에게 피해를 끼치고 싶지 않아 치료를 병행하기로 했다는 뜻을 밝혔다. 또 췌장암 4기 소식을 전한 후 많은 연락과 격려 메시지를 받았다고 전하며 이대로 주저 앉으면 안되겠구나 하는 생각을 했다고 소감을 밝히고 보란 듯이 완치해 다시 자리에 서도록 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전현무 열애

아나운서 전현무가 KBS 아나운서인 이혜성과의 열애를 인정하고 축하해준 분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이혜성은 지난 5월 전현무가 진행하는 해피투게더 4에 출연했고 전현무는 이혜성이 진행하는 라디오에 첫 초대 손님으로 나서면서 자연스럽게 인연을 맺게 되었다. 이후 전현무와 이혜성은 아나운서라는 직업적 공통 분모 속에서 선후배간 좋은 관계를 이어오다가 최근 호감을 갖게 되어 열애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현무의 나이는 올해 43세이며 이혜성의 나이는 올해 28세로 둘은 15살 차이가 난다. 이혜성 아나운서는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후 2016년 KBS 43기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했다.

청룡영화제 조여정, 정우성 주연상 수상

제 40회 청룡영화제 주인공은 조여정, 정우성, 봉준호에게 돌아갔다.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린 제 40회 청룡 영화제 시상식에서 봉준호 감독은 영화 기생충으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했다. 또 여우주연상은 기생충에서 열연을 했던 조여정에게 돌아 갔으며 남우주연상은 영화 증인에서 열연한 배우 정우성이 수상했다. 이날 영화 기생충은 작품상과 여우주연상을 포함해 5관왕을 차지했는데 배우 이정은이 여우 조연상을 수상했으며 봉준호 감독이 감독상 이하준 미술감독이 미술상을 수상했다. 남우 조연상은 영화 국가부도의 날에서 활약한 배우 조우진이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