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Local News

북가주 부동산 융자협회 골프 대회및 장학 기금 수여식

북가주 부동산·융자전문인협회(KARL, 회장 김지숙)는 한인사회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에게 장학금을 수여 할 목적으로 기금 모금 골프대회를 지난 8월 29일 플레젠톤 Castlewood Golf Club에서 개최했다. 협회는 골프대회를 통해 조성한 장학금을 선발된 한인 학생들 10명에게 각 1,000달러씩 총 10,000달러를 전달했다.

총영사관 간담회, 정광용 부총영사·김현정 영사 부임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에 새로 부임한 정광용 부총영사(9월 1일 부임), 김현정 영사(8월 23일 부임)는 25일 산칼로스 가야식당에서 지역 한인언론사 기자들과 첫 간담회를 갖고 2019년 하반기 업무 계획과 내년 4월에 치러질 선거 관련 업무에 대한 협조를 당부했다. 정광용 부총영사는 외무고시 31회로 1997년 외교부에 입부했으며 이라크, 이스라엘, 오스트리아 대사관에서 근무했다. 김현정 영사는 외무고시 43회로 부임 직전에는 중앙아시아의 키르기즈스탄공화국 대사관에서 근무했다.

SF 전쟁기념비, 72명의 이름 새긴 마지막 타일 설치

한국전참전기념재단(KWMF)에서 설치한 미국 서부 최대 규모의 한국전쟁 기념비가 72인의 이름이 새겨진 타일 추가 설치를 끝으로 영원히 보존된다. 이날 행사는 한국전 기념재단 KWMF(Korean War Memorial Foundation) Quentin L. Kopp 회장을 비롯해 김만종 수석부회장, John Stevens 부회장, Donald Reid 재무, Gerard Parker 이사, 김현정 영사, 곽정연 SF한인회장 및 참전용사 가족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2019 K-Global. 5G 시대를 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KOTRA, NIPA, KIC-SV가 공동주최하는 'K-Global@실리콘밸리' 행사가 지난 9월 23, 24일에 마운틴뷰 컴퓨터 히스토리 뮤지엄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의 중소벤처기업과 스타트업을 준비중인 청년창업자들이 대거 참석하여 참여업체들과 상담을 갖고 정보를 얻는 등 유익한 행사가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또한 박준용 SF총영사와 한인사회 단체장들도 참석하여 관심을 표했다.

코윈 SF지부 회장 이.취임식

세계 한민족 여성 네트워크 '코윈'(KOWIN) SF지회 제 5,6대 회장 이취임식이 21일 샌프란시스코 한인회관에서 열렸다. 6대 회장으로 취임한 박성희 회장은 "전임 회장단에 누가되지 않도록 열심히 봉사하며, 세계 한민족에 부끄럽지 않은 단체, 주위 우리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곳을 찾아 봉사, 세대간의 네트워크가 되도록 열심히 맡은 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위안부 기림비 2주년' 기념 행사

'위안부 할머니들의 아픈 역사가 후세를 위한 교육 현장으로 남겨야 된다'는 베이지역 한인들과 위안부정의연대(CWJC)의 노력으로 9월 22일 오전 11시 위안부 기림비가 설치된 샌프란시스코 세인트 메리 스퀘어광장에서 한국, 중국, 일본, 필리핀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안부 기림비 건립 2주년'행사와 아시안역사기념 사인판 제막 리본 커팅식을 가졌다.

실리콘밸리 한인정치력 신장위원회 출범

실리콘밸리 한인 정치력 신장위원회(Korean American Political Alliance of Silicon Valley)는 지난 19일 산호세 산장식당 연회실에서 출범식을 가졌다. 신민호 위원장은 "정치력 신장위원회는 한국 정치에 흥분하는 "미국 속의 한국인"이 아니라 다민족 사회의 일원으로 "미국속의 코리안 아메리칸"을 목표로 지역 한인 정치력 신장의 요람이 될 것"을 다짐했다. 이어서 주 하원의원에 도전하는 애나 송(한국명 송의경)씨의 정견발표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애나 송 후보는 지한파인 칸센추 의원의 지역구인 제25지구에 출마한다.

한국학교협의회, 2019 집중 연수회 및 신입교사 양성 연수

재미한국학교 뷱가주 협의회 (회장 황희연)에서는 지난 9/14(토) 제 23차 교사 집중연수회 및 제 6차 신입교사 양성 연수회를 SF에서 개최하였다. 황희연 회장은 "오전 각 학교에서 추석잔치로 한껏 지쳐있을 법 한데도 시간 맞춰서 오신 선생님들을 환영하며 이 열기 가득한 배움의 현장에서 기쁨으로 얻은 노하우를 학교에서 잘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V한미봉사회, 한가위 추석 잔치 개최

실리콘밸리 한미봉사회는 (관장 유니스 전) 지난 9월 14일(토) 오전 11시에서 오후 1시 30분까지 봉사회 본관에서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가위 추석 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세 유아부터 94세 시니어까지 참여하는 등 전세대가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가족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유엔피스코 창립, 초대 SF회장에 정승덕 전 평통회장 내정

UN PEACEKOR( 유엔피스코) 창립...초대 SF회장에 정승덕 전 평통회장 내정. 정승덕 신임 샌프란시스코지역회장(내정)은 UN과 끊임없는 공유로 자기계발을 바탕으로 사명감이 투철한 전문가 단체로 활동하는 것에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정 회장은 오는 11월 본국에서 개최되는 출범식에 참석하고 정식 임명장을 받고 바로 샌프란시스코 조직을 가동할 것으로 알려졌다..

2019년 이스트베이 한국문화 축제 성대하게 열려

KONO(Koreatown Northgate) 가 주관하고 이스트베이한인회(회장 정흠)가 주최한 "한국문화 축제의날"이 9월 6일(금) 저녁 5시45분부터 8시까지 Oakland Telegraph Ave의 27가와 W. Grand Ave 사이 5블락을 막아놓고 축제를 벌였다. 9살 김이안군의 애국가와 미국국가로 시작된 축제는 이스트베이한인회와 KONO 회장인 정흠 회장의 오프닝 스피치를 시작으로 오클랜드시 시장 축사 대독, 박준용 총영사, 최석호 주하원의원, David chiu 하원의원, Kansen Chu 하원의원, Mindy Landmark Sutter Health, 곽정연 샌프란시스코 한인회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김동평 전 몬트레이회장 한반도 평화메달 수여

우리민족교류협회(SF회장 정승덕)는 지난 9월 6일(금) 몬트레이 페블비치에 있는 몬트레이 페니슐라 컨트리클럽에서 김동평 전 몬트레이 한인회장에게 대한민국평화통일 국민문화제조직위원회가 한반도 통일공헌에 이바지한 분들에게 수여하는 한반도평화메달을 수여하였다. 시인이자 화가인 김동평 전 회장은 1973년에 도미하여 접시딱기를 시작으로 세 번의 권총강도와 조우하는 등 이민자들이 겪는 고초를 이기고 성공한 사람으로 인정하고 있다.

산타클라라 노인봉사회 '추석맞이 단합대회'개최

산타클라라 한미노인봉사회(회장 이문자, 부회장 정순자. 최경수)는 지난 6일 쿠퍼티노 시카모어 피크닉 에어리어에서 '추석맞이 단합대회'를 통해 회원들간 친목을 다지고, 노인회를 후원해준 단체.개인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남중대 전 SV한인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1부 행사에서 이문자 회장은 KACF-SF, 김진덕정경식재단, 소피아 오-김 KACF-SF 대표, 조윤정 KACF-SF 이사, 유니스 리 SV문화센터장, 최호선 안과, 이종문 회장, 한상훈, 추혜자씨에게 감사장을 전달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제19기 민주평통 회장(최성우) 및 자문위원 선정

19기 민주평통 SF협의회 회장에 최성우씨가 임명됐다.1950년생으로 단국대 법학과를 졸업(74년)한 최 신임회장은 81년 도미한 후 30여년동안 부동산업을 해왔다. 2013년부터 2016년까지 4년간 북가 주부동산융자전문인협회장을 역임했고 현재 스마트부동산 대표이다. 17기 평통에서는 수석부회장, 18기에서는 부회장을 맡았었다.

우리사위, 미주국악경연대회에서 대상 수상

한국문화원 우리사위(KCCU-원장 고미숙)가 지난 8월24일 LA반스달 극장에서 열린 제7회 미주국악경연대회에서 타악부분 (대상) 무용부분(대상)을 수상했다. 타악부분에서 흥겨운 장단에 관객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으며, 무용 탈춤놀이에서 새로운 공연을 시도하는 참신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미주 예술원 다루(이사장 박창규)가 주최한 이번 국악경연대회에서 30여개 팀이 참가 하였었다.

한국학교 북가주 협의회, 찾아가는 교사연수회 개최

지난 8/24(토)일 오후 3시 30분, 새크라멘토 한인장로교회에서 재미 한국학교 북가주 협의회 주최 제4차 찾아가는 새크라멘토 지역 교사 연수회가 있었다. 연수회는 조은미 교수(새크라멘토 주립대)의 <미국 교육 동향을 알고 하는 한국어 교육> 전체강의로 시작하여 유아 유치반을 위한 홍소영(실리콘밸리)교사의 <5살의 힘>, 기초 초급반을 위한 이경아(새크라멘토 한인장로교회)교사의 <한글과 놀고 싶은 아이들을 위한 수업>, 중고급반을 위한 손민호(뉴라이프)교사의 <웹툴을 이용한 글쓰기 및 말하기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수업>과 <상생할 수 있는 한국학교 운영>에 대해 황희연 (모퉁이돌) 교장이 분담하고 강의를 두 번씩 하여 참석 교사들에게 기회의 폭을 넓혀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