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Local News

실리콘밸리한미봉사회 창립 40주년 행사개최

실리콘밸리 한미봉사회(관장 유니스 전)는 4월 20일 (금) '창립 40 주년 기념 행사'를 캠블 커뮤니티 센터 연회실에서 개최했다. 이 자리는 올해의 회원상과 봉사자상 등을 수여하고 모금을 위한 행사로써, 자원봉사자, 회원, 프로그램 참여자를 포함한 250여명의 후원자들이 동석하였다.

북가주 최대 체육잔치 '해송축구대회' 성황리 개최

300여명의 축구인이 모여 각 팀의 기량과 우정을 나누는 북가주 축구인의 최대 잔치 '해송 축구대회'가 지난 20일 산호세 하커 미들스쿨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국민의례와 김민중 선수대표의 선서에 이어 박선욱 진행위원의 경기규정 설명에 이어, 15개 팀의 경기가 4개 경기장에서 동시에 총 23경기가 진행되었으며 10시간의 경기 끝에 A그룹에서 태림팀, B그룹에서 태림팀, OB그룹에서 아가페가 우승을 차지했고 MVP 감독상은 일맥팀이 차지했다.

산타클라라 시의회, 경기도 이천과 우호 협력도시 승인

작년 가을부터 추진했었던 인구 23만의 유네스코 지정도시 경기도 이천시와 실리콘밸리 중심도시 산타클라라시와의 자매도시가 드디어 결실을 맺어 상호 도시간 MOU 체결을 했다. 안상석 실리콘밸리 한인회장은 "앞으로 양도시간 경제, 문화, 교육, 스포츠등의 교류를 통해 우호 증진을 이루길 바란다"면서 "실리콘밸리 한인사회도 함께 어우러져 교류와 화합의 장을 함께 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북가주한국학교협의회, 구연동화대회 개최

재미한국학교 북가주 협의회(회장 황희연)는 지난 토요일(4/13), 제 16회 구연동화 대회를 산타클라라 베델 연합감리교회에서 개최하였다. 대상 (SF총영사상 / 협의회장 상): 염지나 (11세 실리콘밸리 한국학교) 콩쥐팥쥐, 금상 ( SF 교육원장상 / 협의회장 상): 고채현 (11세 세종 한국학교) 꾀 많은 여우, 은상 ( 협의회장상): 고윤아 (9세 콘트라코스타 한국학교) 호랑이와 돌떡

SF 공감, 세월호 추모 북 콘서트 개최

4월 13일 오후 4시에 천주교 산호세 한국 순교자 성당에서 샌프란시스코 공감 주최로 세월호 추모 북 콘서트를 가졌다. 약 100명의 교민이 모인 가운데 미국 다큐멘터리 영화제 심사위원 대상을 받은 세월호 다큐멘터리 영화 "부재의 기억"을 함께 관람 후, 416 단원고 약전 편집자 오현주님의 학생들의 살아온 생애를 담은 책을 편집한 경위와 건우 어머니의 5년 전 당시의 생생한 기억을 차례로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SF한인회관 건물보수기금마련 골프대회 성황

샌프란시스코지역 한인회(회장 곽정연)가 주최하는 한인회관 건물보수기금마련 골프대회가 지역한인들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13일 샌리앤드로 모나크베이 골프클럽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새크라멘토한인회, 이스트베이한인회등 인근지역 한인 단체장들도 대거 참석하여 지역의 상징물격인 SF한인회관 보수에 대한 성원을 아끼지 않았다.

SF.서울 자매도시 공식 방문단 위안부 기림비 참배

샌프란시스코.서울 자매도시 공식 방문단(윤희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 담당관)이 10일 여성인권수호 상징물인 SF 세인트 메리 스퀘어 공원에 있는 위안부기림비를 참배 헌화했다. 김한일 김진덕.정경식 재단 대표는 "위안부 기림비 사업에 관심과 지원을 해준 박원순 시장과 서해성 총감독에게 감사 드린다"면서 "역사상 처음으로 13개 국가의 민간단체가 모여서 만든 기림비는 국경과 인종을 뛰어넘어 인권의 소중함을 알리는 교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남대 미국 방문단, SV한인상공회의소와 간담회 개최

실리콘밸리한인상공회의소(회장 김원걸)는 지난 18일 한남대 이덕훈 총장을 비롯한 미국 방문단과 실리콘밸리 한인상공회의소에서 글로벌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2시간여에 걸쳐 SV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진행된 가운데 열린 이 행사에는 김원걸 회장, 이덕훈 총장, 조용훈 교목실장, 김기태 대외협력부처장, 이찬구 국제교류 팀장, 박태호 기술위원장, 장동학 고문 등이 참석했다.

KOWIN, 미서부 연합 차세대 컨퍼런스 개최

6일 오후 5시, 벌링게임의 힐튼 호텔에서 미서부 연합 차세대 컨퍼런스가 열렸다. 컨퍼런스에는 미서부지역 샌프란시스코 지회를 포함한 엘에이, 오렌지 카운티와 시애틀 지회의 코윈회원과 박준용 SF총영사, 이스트 베이한인회 정흠 회장,김경환 이사장, 김진덕정경식 재단의 김한일 대표, 김순란 이사장, SF지역 민주평통 정승덕 회장 등 160여명이 참석하였다 .

SYNCIS, 북가주 지역에 5번째 지점 그랜드 오프닝

파이넌스 마켓팅 회사로 지난 10년 가까이 북가주에서 꾸준하게 성장해온 신시스( SYNCIS) 회사가 3월 30일 트라이밸리 지역에 새로운 오피스를 준비하여 그랜드 오프닝 행사가 있었다. (5990 Stoneridge Dr #118, Pleasanton, CA 94588)

부동산.융자 전문인 협회, 봄 정기세미나 개최

북가주 부동산.융자전문인 협회(회장 김지숙)는 4월 6일 쿠퍼티노 힐튼호텔에서 120여명의 회원 및 교민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정기 세미나를 개최했다. 첫강사로 나선 강상철 부회장은 실리콘밸리 기업과 부동산 시장의 역학관계, 박수경 모아융자 대표(부회장)는 자영업을 하는 한인들에게 유리한 수입증명이 없는 융자(stated income) 의 조건, 박수정 협회 고문 변호사는 리빙트러스트를 통한 유산상속의 필요성과 유리한 점, 리빙트러스트의 설립 방법과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