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Local News

SF민주평통 정기 회의 및 통일 의견 수렴

민주평통 샌프란시스코협의회는 지난 3월13일(수) 오후6시 팔로알토 소재 미첼 파크 커뮤니티센타에서 2019년 1분기 정기회의 및 의장인 대통령에게 평화통일에 대한 자문위원으로서 실질적인 자문을 수행하는 모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각 위원들을 소그룹 분임으로 나누어 토론을 진행하고 결과를 모아서 조별 리더가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몬트레이 한인회관 매각 반대 서명운동 전개

몬트레이 한인회(회장 이문)가 지난 3월 1일 한인회관 건물을 매각 할 것이라고 갑자기 발표함에 따라, 한인회관을 사용하고 있는 몬트레이 한국학교(교장 조덕현)관계자와 학부모들이 긴급 모임을 갖고 한인회관 매각에 반대한다는 서명 운동을 시작했다. 몬트레이 한인회관은 재외동포재단의 지원금 17만 달러와 동포들의 후원으로 시사이드시 지상 2층 건물(5,400sqf 규모)의 현 건물을 구입하여 2015년 7월에 개관했으나, 이문 한인회장이 취임 후 건물 매각설로 혼선이 빚어지고 있었다.

제48회 북가주 한국학교 협의회 봄 연수회

지난 3월 16일(토), 재미한국학교 북가주 협의회(회장 황희연)의 제 48차 교사 봄 연수회 및 제 2차 운영위원회가 뉴라이프 교회(Fremont,담임 목사 위성교)에서 있었다. 우창숙 교육원장은 격려사로 "교사로서의 사명과 특권을 가지고 2세 교육과 재외 국민 교육에 자긍심을 갖고 열과 성을 다해 주기 비란다”고 말했다.

총영사관에 이원강, 최진영, 이병익 3명 신임영사 부임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은 11일 산칼로스 가야식당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원강 동포담당, 최진영 문화담당, 이병익 민원담당 신임 영사가 근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박준용 총영사는 "사건담당 영사가 추가되고 공석이였던 민원 담당 영사가 다시 충원됨에 따라 본인을 포함하여 영사가 12명이 됐다"고 밝혔다.

청소년 리더쉽 프로그램, 2018년 시상식 성황리 개최

'청소년 리더쉽 프로그램'(총괄디렉터 조진숙, KAYLP,KOREAN YOUTH AMERICAN LEADERSHIP PROGRAM)은 3월 9일 산호세 코트라 알라스카 룸에서 '2018 KAYLP Awards Night'을 개최했다. 칸센 추 주 하원의원, 신디 챠베스.데이브 코테세 산타클라라 카운티 슈퍼바이저, 로리 스미스 산타클라라 카운티 셰리프 국장, 리비 샤프 오클랜드 시장 및 시의원, 리사 길모어 산타클라라 시장, 이스트베이 공원국, 아이린 서 재미 언론인협회장 수상자는SFKorean.com 에서 확인하면 된다.

산호세공항에 인천 직항노선 취항 예정

지난 5일 정부로부터 항공운송사업 면허를 취득한 에어프레미아(대표 김종철)가 본격적인 취항 준비를 한다. 에어프레미아는 대형항공사(FSC)의 고급서비스와 저비용항공사(LCC) 가격 전략을 결합한 신개념의 항공 서비스를 통해 중장거리 노선에서 경쟁력을 발휘할 예정이다. 2020년 9월 베트남과 일본, 홍콩에 이어 2021년 미주 서부노선인 산호세 공항과 LA 공항에 취항하고 운항 3년 차에는 밴쿠버와 하와이에도 취항할 예정이다.

3.1운동 100주년 기념 통일예술제..민주평통

민주평통자문회의 SF협의회(회장 정승덕)는 지난 1일 산호세에 삼성전자 미주본사 오디토리움에서 '3.1운동 100주년 기념 통일예술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준용 SF 총영사, 릭성 산타클라라 카운티 셰리프 부국장, 로사김 프리몬트통합교육구 교육위원, 평통 위원과 북가주 지역 한인 단체장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리들리에 울려퍼진 '3.1절 100주년 기념식'의 함성

3월 2일 베이지역 한인 500여 명이 11대의 버스로 4시간을 이동하여, 대한독립만세를 외치며 일제에 저항했던 순국선열의 희생정신과 독립운동의 역사를 되새기기 위한 '3.1 운동 100주년 기념식'을 총영사관 주최로 리들리시(Reedley) 재향군인회 강당에서 가졌다.

3.1운동 100주년 기념 중가주 유적지 순례

베이지역 한인 500여명은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이 리들리시 (Reedley) 재향군인회 강당에서 주최한 '3.1운동 100주년 기념식'을 마치고 리들리시 이민역사 기념각(Korean Heritage Pavilion, 독립문 축소모형)을 시작으로 리들리 공원묘지와 1920년 3.1절 1주년 기념 시가행진 기념비를 찾아 조국 독립을 위해 힘썼던 선조들의 발자취을 체험하며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샌프란시스코 한인회 3.1운동 100주년 기념식 거행

샌프란시스코 한인회가 주최하는 3.1운동 100주년 기념식이 3월 1일 오전 샌프란시스코 한인회관 강당에서 열렸다. 한인사회 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독립선언문 낭독, 단체장들의 축사, 3.1절 노래 제창, 만세 3창 등 순서가 이어졌다.

장인환 전명운 의거 111주년 기념식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과 샌프란시스코 한인회가 공동주최하는 장인환. 전명운 의거 111주년 기념식이 성대하게 열렸다.곽정연 회장, 박준영 총영사, 정승덕 민주평통협의회장, 이경희 상항한미노인회장, 김옥련 이스트베이노인회장는 기념사를 윤행자 북가주 광복회장은 장인환. 전명운 의사의 약전을 낭독했다.

김영자 나눔봉사회 명예회장 장례식 엄수

김영자 나눔봉사회 명예회장의 장례가 15일 산호세 오크힐 메모리얼 공원에서 엄수됬다. 김영자 회장은 2010년 자비봉사회(현 나눔봉사회)를 설립하여 베이지역의 불우한 이웃과 노약자, 노숙자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생활용품을 전달하고, 한인 노약자들을 위한 '사랑의 김치 나누기' 행사를 매년 실시하는 등 '나눔'을 진심으로 실천한 봉사자였다.

SV체육회, 신민호 전 한인회장 미주체전 단장으로 추대

실리콘밸리 체육회는 체전 앞두고 정기 총회에서 20회 미주체전 단장으로 신민호 전 한인회장을 추대했다. 미주체전 선수로 참가하기를 원하거나 후원이나 참관하기를 원하면 실리콘밸리 체육회나 종목별 협회로 연락을 하면 된다. 신민호 단장과 이상원 체육회장은 미주체전을 협회별로 준비하는 수고에 감사를 표하고 기금모금 행사를 통해 경비지원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