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의 봄, 그리고 가족 캠프여행

3월은 캘리포니아 땅에 가장 좋은 날씨의 시작을 알린다. 덥고 뜨거운 태양을 즐기는 것도 캘리포니아의 상징이지만, 상쾌하고 따뜻한 봄의 캘리포니아를 여행하는 즐거움은 봄방학에만 누릴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이다. 아이들에게 대자연을 선물 할 수 있는 시간을 준비해보자.

어드벤처 캠프여행! 레드우드 국립 주립공원

캘리포니아 레드우드 주립공원은 세계에서 가장 키가 큰 나무 인 레드우드가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는 캘리포니아의 대표적인 주립공원이다. 비가 자주 오기때문에 늘 푸루른 초록이 가득하며, 태평양을 내려다 볼 수 있는 하이킹 코스들과, 동네 산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신기한 식물들과 다양한 야생동물들이 가득하다.

오릭에 위치한 레드우드 어드벤처는 승마와 카약, 산악바이킹, 낚시, 라펠링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해볼 수 있다. 특히 레드우드 주립공원에는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큰 강인 '스미스 강' 이 있으며, 야생동물을 관찰할 수 있는 지역들이 곳곳에 있어, 어드벤처 프로그램 체험 안성맞춤인 곳이다. 각 프로그램마다 초, 중, 상급으로 나뉘어 운영되며, 레드우드 주립공원 안, 엘크 매도우(Elk Meadow)에 있는 오두막집을 빌려서 숙박할 수도 있어, 이른 아침 엘크와 야생동물들을 만날 수도 있다. 대자연의 웅장함과 소중함을 직접 체험해볼수 있는 어드벤처 프로그램들은 모두 가이드의 인솔하에 안전하게 이뤄지며, 레드우드 주립공원의 나무와 지질등의 특징들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들을 수 있어 배움과 경험이 있는 여행이 될 것이다.

문의 : 800-346-3482, 707-465-7335 (redwoods.info)

왕의 계곡 '킹스캐년(Kings Canyon)'

알래스카를 제외한 북미대륙 최고봉인 위트니 마운틴의 봉우리들 사이로 빙하에 의해 깊게 파인 계곡들이 만들어낸 절경을 볼 수 있는 킹스캐년은 아름다운 대자연의 산세를 느껴볼 수 있는 곳이다.
만년설로 둘러싸인 맑은 호수들과 폭포들, 초원의 아름다운 식물들까지 자연이 주는 최고의 예술품들이 모두 모여있는 곳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킹스캐년 주립공원에는 미전역 캠핑 베스트 지역 리스트에 꼭 오르는 시더 그로브(Cedar Grove) 캠핑장이 있다.
방학시즌이면 아이들을 위해 부모들이 꼭 찾는 캠핑장 중 하나로 한인들도 많이 애용하는 곳이기도 하다. 시더그로브에는 Sheep Creek, Sentinel, Canyon View, Moraine 등 4개의 캠프 그라운드가 있다. 메인 그라운드에는 빌리지가 있어, 각종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메인 그라운드를 중심으로 킹스캐년의 절경을 볼 수 있는 하이킹 코스가 잘 구비되어 있다.
그 밖에도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직접 레인저 체험을 해볼 수 있도록 하여, 탐험과 배움, 자연 보호에 대해 좀더 직접적으로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또, 자녀들과의 캠핑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 킹스캐년에 대해 미리 사전 공부를 해볼 수 있는 아이들 맞춤형 영상 프로그램도 웹사이트에 준비되어 있어, 캠핑을 준비하며, 함께 시청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킹스캐년 캠핑 Tip.

시더 그로브의 캠핑장들은 예약을 받지 않는다. 사이트에서 선착순으로 구할 수 있는데, 주말이나 방학기간에는 사이트가 매진되기도한다. 시더그로브 외에도 킹스캐년과 세코야에 3천여개의 캠핑 사이트가 있어, 캠핑장을 구하기는 어렵지 않다.
낮에는 날씨가 좋아도 밤에는 40도 내외로 기온이 떨어지기 때문에 보온에 특별하게 신경써야 하며, 식수를 충분히 준비하도록 한다. 킹스캐년에는 폭포, 다양한 형태의 계곡, 동굴, 트레일을 따라 늘어선 거목까지 볼거리가 다양해, 웹사이트를 통해 여행계획을 체크하고 출발하도록 한다.

문의 : 559-565-3341 (http://www.visitsequo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