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Local News

실리콘밸리 한미봉사회, 정월대보름 행사 개최

실리콘밸리 한미봉사회(관장:유니스 전)는 2월 24일(토) 본관 강당에서 한 해의 풍요로움을 기원하는 정월대보름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봉사회 유아반의 어린 아이들부터 시니어 웰빙프로그램의 시니어 참여자들 및 그 가족들을 포함한 240여명이 참석하여, 올 한해의 풍요로움과 무사태평을 바라며 한국의 고유명절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SF평통 YC (Young Chapter) 창단과 통일아카데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샌프란시스코협의회(회장 정승덕)는 지난 2 월 2일(금) 오후 6시 팔로알토에 있는 미첼팍 커뮤니티센터 에서 SF NUAC YC(Young Chapter) 창단식과 통일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정승덕 협의회장은 개회사에서 "SF 평통 역사이래 젊은 멤버가 대한민국의 통일에 대한 운동을 전개하고 알리는 것에 첨병 역할을 하겠다고 각오하는 오늘 이 행사는 아주 특별한 날이라고 하면서 YC 멤버들이 알찬 민주평통 요원이 되고 젊은 평통으로 새롭게 발전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것으로 자부한다"고 전했다.

산타클라라에서 평창올림픽 성공 기원 포스터 부착 행사

박연숙 SV한인회장, 이근안 재향군인회장, 김한일 김진덕.정경식 재단대표, 안상석.최경수.서양수 전 체육회장, 김기수 해송축구회장등 30여명은 지난 11일 산타클라라 로랜스플라자에서 평창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포스터 붙이가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 제출된 모든 사진은 '평창올림픽 사진올리기 콘테스트'에 등록되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5명에게는 김진덕.정경식 재단이 제공하는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KAYLP, 산타클라라 셰리프국 아카데미 대거 참여

산타 클라라 셰리프국 릭성 부국장은 청소년들을 위한 셰리프국 아카데미를 2월 7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5월 2일까지 12주동안 실시한다고 전했다. 릭성 부국장은 "안전교육세미나는 한인청소년 아이들이 범죄에 노출되지 않고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며 "한인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SV 한인회 선거 통해 회장 선출, 5명 선관위원 임명

실리콘밸리 한인회 박연숙 회장은 9일 "기존 정관에 따라 선거로 차기 회장을 선출한다"며 "최경수 18대 선관위원장이 선거 절차를 진행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최경수 위원장은 "5명의 선관위원(최경수, 최한식, 김지혜, 정성수, 이혜숙)이 기존의 선관위 규정에 따라 차기 한인회장을 선출한다"며 "빠른시일내에 선거관련 공지를 하겠다"고 밝혔다.

산호세 색소폰 봉사단, SC노인회원 식사대접

산호세 색소폰 봉사단(단장 오승렬, 총무 김영희)은 14일 산타클라라 시골집 식당에서 SC노인회원 50여명에게 무료로 떡국을 제공하는 행사를 가졌다. 오승렬 단장은 "새해 힘찬 출발을 기원하고 지역 사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어르신들께 떡국을 대접했다" 며 "2018년도에도 노인회원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갖도록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트라이밸리 한국학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트라이밸리장로교회(담임목사 이명섭) 부설 트라이밸리한국학교(교장 정광순)에서는 2월 10일(토) 오전 9시부터 약 3시간 동안 우리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설날행사를 열었다.아침부터 한복을 곱게 입은 학생들은 선생님들이 다양하게 준비한 총 7개 코스를 돌며 우리 전통 문화와 음식, 놀이 등을 통해 설날 풍습을 익히기도 하였다.

이스트베이 한인회 설날맞이 떡국잔치 개최

민속 명절 설날을 맞아 이스트베이 한인회는 지난 16일 이스트베이 노인봉사회에 떡국을 대접하는 행사를 가졌다. 정흠 이스트베이 한인회 회장은 "설날을 맞아 어르신께 떡국을 대접하게 되어 기쁘다" 며 "무엇보다 건강하게 사시는 게 행복이고 지금을 즐기시는게 좋은 것 같다"며 올해는 처음이라 대접이 미비하지만 내년엔 더욱 잘 준비하여 풍성한 대접을 하겠다고 전했다.

SF민주평통 산하 청소년 평통(YC) 활동시작

청소년 평통(SF NUAC YC 박선영 회장)은 지난 2월 2일 창단 이후 처음으로 쿠퍼티노 The Vine Cupertino에서 첫 교육을 실시했다. 편재호 산호제 주립대 교수는 ▶남. 북한 간의 관계에 대하여 남한과 북한이 왜 갈라서게 되었는가? ▶남한과 북한이 왜 통일이 되어야 하는가? ▶통일이 본인에게 왜 중요한 문제인가? ▶북한 동포들을 돕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 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청소년 평통 회원이 주류 청소년에게 대한민국의 통일에 대해 설명하고 홍보할 수 있는 내용을 설명했다.

SF시장 후보 '제인 김 후원의 밤' 개최

샌프란시스코 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제인 김 SF시의원의 '후원의 밤' 행사가 1웡 27일 샌프란시스코 한인회관에서 열렸다. 그린 장 선거대책위원은 "준비된 한인 후보가 그동안 쌓아온 경력을 바탕으로 샌프란시스코 시장에 도전한다"며 "김 후보의 당선은 한인사회의 큰 경사가 될것"이라며 한인사회의 지지와 후원을 당부했다.

한미청소년오케스트라 화합의 희망 연주, 성황리에 마치다.

유엔주니어 회원으로 음악을 통해 봉사하는 재미청소년 재능기부단 (KYDO US.단장 이영신)이 2018년 2월 3일 토요일 오후 6시 버클리시 First Presbyterian Church 에서 유엔이스트베이 협의회 ( Melinda Howard-Herrarte, President UNA East Bay Chapter) 와 함께 한 '2018년 유엔 난민 아동 및 북한 탈북자를 위한 기금 모금 연주회'를 성황리에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