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칼럼] 날씨 좋은 곳에서도 공기청정기가 필요한가요?
지난 겨울은 유독 길었던것 같은데 여름이 오니 또 이 더위는 언제 지나가나 하는게 사람 마음인 것 같습니다. 덥다보니 낮에는 꽁꽁 문을 닫아 놓고 지내는 날이 많아지고 종일 에어컨을 켜고 있는데 가끔 씩은 창문을 열고 환기도 하며 공기 전환도 필요한것 같습니다.
북가주는 날씨가 좋아서 공기 청정기가 필요없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절대 그렇지가 않으며 공기 청정기의 역할은 팬의 역할이라 생각하면 하수라 볼 수 있습니다. 냄새를 제거하는 기능은 공기 청정기의 가장 하위 역할일 뿐입니다. 현재로서는 우리 몸에 유입되어 호흡기 질환, 심혈관 질환, 뇌졸중, 암등을 일으키는 미세먼지와 초미세 먼지의 제거 및 공기중 유출되어 있는 방사능 물질과 꽃가루, 곰팡이균, 화학물질 및 바이러스 사멸등이 그 주요 역할이라고 보면 됩니다.
미세먼지나 초미세 먼지는 그 입자가 매우 적어 공기중 떠돌아 다니며 환기나 바람을 쐬는것 만으로는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없습니다. 공기청정기는 강력한 팬을 사용하여 공기를 흡입하고, 필터를 사용하여 미세먼지와 초미세 먼지를 걸러내어 청정된 공기를 내뿜습니다. 공기가 좋은 곳이라고 해서 공기 청정기가 필요 없는 것은 아니며 공기 중에는 위에 말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외에도 여러가지 화학물질등의 유해 물질이 존재합니다.
카펫을 사용하는 곳이나 반려견 또는 반려묘들의 털로 인한 알레르기뿐만 아니라 뛰어다니는 어린아이들이 있는 곳에서도 먼지로 인한 민감한 반응을 일으키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요츰 출시되어 있는 공기 청정기의 주요기능은 다음과 같이 이전에 비해 변화되어 있습니다.
-자동운전: 실내 공기질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운전 모드를 전환한다.
-맞춤형 필터: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필터를 선택할 수 있다.
-인공 지능(AI) 기술: AI기술을 사용하여 실내 공기질을 분석하고 관리하여 초미세먼지의 단위까지 알려준다.
근래 한국을 방문하고 오신 분들의 문의가 한국에서 판매되고있는 신제품을 여기서도 판매되냐고 물어보셨는데 드디어 출시 되었습니다. 코웨이가 가지고 있는 30년 이상의 사업 노하우와 독보적인 필터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특별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360도 회전하는 공기 흡입구로 실내의 공기를 균일하게 흡입/4중필터 시스템을 사용하여 다양한 유해 물질들을 더 강력하게 제거/스마트 인공지능 기능을 사용하여 실내 공기질을 분석하고 최적의 청정 모드를 제공
이경화
코웨이 마케팅 매니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