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Local News

12회 해송축구대회, 축제 한마당 되다

12회째를 맞이하는 해송축구대회가 서니베일 페어 옥스 파크에서 일맥, 꿈하나, 한얼 등 북가주 축구팀을 비롯해 남가주와 타민족 팀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구로 하나된 축제의 한마당이 성대하게 펼쳐졌다. 김한일 SF한인회장, 우동옥 SV한인회장 등 단체장들도 참석하여 후원금을 전달했다. A팀과 B팀 우승은 모두 꿈하나팀이 차지했다.

전주이씨 종친회, 미 북가주분원 정기 모임

전주이씨 미 북가주분원 종친회는 매해 연초에 갖는 신년 정기 모임을 25일 산타클라라의 한성갈비에서 가졌다. 이 모임은 종친 가족이 돈종할 수 있는 보람된 시간을 보내는 취지로, 북가주 전역의 종친이 모여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이다. 종친회에서는 전주이씨 가문의 조직으로 숭조돈종의 정신을 지속하도록 노력하는 일환으로 전주이씨 종보인 이화보를 서울 대동종약원으로부터 받아 홍보하는 등 활동하고 있다.

한국학교협의회 주최 코리안 스펠링 비 대회

재미한국학교 북가주협의회 (회장 송지은)는 3월 25일 오후에 제3차 코리안 스펠링 비 대회를 임마누엘 장로교회에서 협의회 소속 학생 13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했다. 코리안 스펠링 비 대회는 재외동포를 위한 한국어 4권과 5권에서 협의회 임원 3명의 출제위원이 읽기, 쓰기, 사지선다형, OX 퀴즈식으로 진행했다. 대상은 박수아 학생(천주교 산호세 한국학교)이 차지했다.

산호세 파이오니어 라이온스클럽, Stop Hunger 봉사

산호세 파이오니어 라이온스클럽(회장 정성수)은 3월 25일 산호세의 성프란시스 교회에서 모인 음식으로 10,000개의 봉지를 만드는 봉사에 참여했다. 이날 만들어진 음식 봉지는 저소득층들에게 전달된다. 또한 4-C6 디스트릭에서는 Stop Hunger 봉사와 안경 재활용 봉사 연례행사로 하고 있다. 4월 27일은 경찰관, 소방관, 세리프국에 수상과 시상을 하는 사회 안전 봉사상 시상식을 할 예정이다.

SF한국학교, 기금모금 골프대회 갖는다

샌프란시스코 한국학교가 오는 6월 10일 오후 12시 마운틴뷰 소재 쇼라인 골프 코스에서 개최한다며 지역 한인들의 많은 참여와 후원을 당부했다. 대회 준비위원장을 맡은 김신호 샌프란시스코 한국학교 이사장은 3월 31일 샌프란시스코 기푸 레스토랑에서 공동대회장을 맡은 이정순 전 미주한인회총연합회 회장과 김상언 민주평통 SF협의회장과 함께 기자회견을 가졌으며, 이번 행사는 개교 50주년을 기념하여 열린다고 한다.

만남중창단. 가곡과 성가의 밤 공연 갖는다

북가주지역에 거주하는 남성들로 구성된 만남중창단(단장 김현수)이 봄과 사랑의 정서를 전할 '가곡.성가의 밤 봄의 향연'(Feast of Spring) 공연을 갖는다. 공연은 5월 6일 저녁 6시에 산호세 한인침례교회(담임목사 이용주)에서 개최한다. 특히 실리콘밸리 한인합창단(단장 안상석, 지휘 박종수목사)이 찬조 출연하여 다채롭고 풍성한 음악을 선물 할 예정이다.

NAKS 회장단 학술대회 홍보차 한국방문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 추성희 총회장과 박성희 부회장은 제41회 학술대회 홍보를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하는 낙스 학술대회 홍보와 협조를 위해 재외동포재단, 국제한국어교육재단, 백범김구재단, 국립국어원, 종이재단, 독립기념관, 직지고인쇄 박물관, 독도재단 등 단체들을 방문했다. 또한 재외동포신문 창간 20주년 기념식 및 토론회에도 참석했다.

EB한인회, 위기대응 도상훈련 및 안전세미나 개최

이스트베이 지역동포들을 위한 2023년 위기대응 도상훈련 및 안전 세미나가 이스트베이 한인회(회장 이진희)와 주 샌프란시코 총영관이 공동 주최하여 열렸다. 4월 8일 오후 오클랜드 웨스트레이크 크리스챤 테라스 커뮤니티룸에서 열린 세미나에는 한인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강사인 총영사관의 최예경 영사는 지진 및 다양한 위기대응 도상훈련 매뉴얼을 상세히 설명했다.

재미한국학교 북가주협의회 주최 동화구연대회

재미한국학교 북가주협의회(회장 송지은)는 4월 15일 오후 제18회 동화구연대회를 트라이밸리 장로교회에서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협의회 소속 학생 11명이 참가하여 연기와 동화구연을 선보였다. 대상은 SKPC 한국학교 김엘라 학생의 '팥죽 할머니와 호랑이'가, 금상은 천주교 산호세 한국학교 왕이원 학생의 '며느리 방귀는 복방귀'가 차지했다.

KAYLP, 오클랜드시내 청소와 EB노인회 봉사

청소년 리더십프로그램(KALYP, 디렉터 김지영)의 소속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4월 8일 오클랜드를 방문해 노인회관 주변 거리와 오클랜드 시청 주변 거리를 청소하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KAYLP 학생과 학부모는 매주 EB노인회를 방문하여 집에 도착한 편지 읽어주기와 노인회의 서류작업을 도와 주는 등 매월 초의 거리청소와 치매 예방프로그램 진행을 도와주고 있다.

남침례회 한인교회총회 주최 북가주 선교대회 열린다

남침례회 한인교회 총회와 선교단체 IMB 주최하는 연합 선교대회가 5월 12일 부터 이틀간 프리몬트 뉴라이프교회(담임목사 위성교)에서 열린다. '함께, 열방을 향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개최되는 이번 선교대회에서는 세계 각 지역에서 사역중인 선교사들이 직접 선교현황을 보고하고 미래의 선교전략을 제시한다.

부동산융자협회, 봄맞이 융자 변화에 대한 세미나

북가주 부동산융자 전문인협회(KARL, 회장 박수경)가 4월 4일(화) 산호세의 Santa Clara County Association of REALTORS에서 '캘리포니아 외 지역 투자와 비즈니스 융자에 대한 봄 정기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Dream for All Program, Out of state property Investment, SBA Lending, 그리고 Commercial Lending 등 다양한 주제가 다루어졌으며, 각 세션 후 Q&A 시간 동안 참석자와 강사들 사이에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배우 이병헌 스탠포드대 '한류의 미래' 컨퍼런스 참가

스탠포드대 아태연구소 주최로 열린 '한류의 미래'(The Future of Hallyu) : 글로벌 무대의 한국 영화' 컨퍼런스에 작가 박지은, 배우 이병헌이 참가해 자신의 경험담과 청중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지은 작가는 <별에서 온 그대> <사랑의 불시착> 등 인기드라마를 제작했고, 이병헌 배우는 <공동경비구역 JSA> <아이리스> <미스터 션샤인> 등 인기작품에 출연한 바 있다.

글로벌어린이재단 기금모금 골프대회 열려

글로벌 어린이재단(GCF) SF지부(회장 이미영)가 주최한 불우아동돕기 및 터키 지진피해 구호 모금 골프대회가 100여명의 참석하여 올해도 풍성하게 열렸다. 4월 22일 마운틴뷰 쇼라인 골프링크에서 샷건 방식으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30여명의 회원들도 참여하여 기금모금에 뜻을 합했다. 윤상수 SF총영사는 "GCF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25년을 봉사해온 모범단체"라고 축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