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단신

배우 곽도원 음주운전

배우 곽도원이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입건됐다. 제주서부경찰서에 따르면 곽도원은 새벽 5시쯤 술을 마시고 술이 취한 채 대략 10km 정도 자신의 SUV 차량을 몰았고 제주시 애월읍 어음초등학교 부근 한 도로에 차를 세워 둔채 차 안에서 잠을 자고 있다가 경찰의 음주 단속에 걸렸다. 곽도원은 순순히 경찰의 음주 측정에 응했으며 혈중 알콜 농도는 면허 취소 수치 이상인 것으로 확인됐다. 곽도원 소속사에서는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점에 대해 깊은 사죄의 말씀을 드리며 변명의 여지없이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고 사과했다. 현재 곽도원은 영화 '소방관' 촬영을 마쳤으며 티빙 오리지널 빌런즈를 차기작으로 확정지은 상황이며, 소속사측은 함께 일하는 많은 관계자분들에게 최대한 피해가 가지 않도록 신속히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이정재 '에미상 남우주연상' 수상

배우 이정재가 드라마 '오징어게임'으로 한국인 최초로 프라임타임 에미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이로서 미국 배우조합상과 스피릿어원즈, 크리틱스 초이스까지 더해 세계 정상급 배우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된 것이다. 또 황동혁 감독은 감독상을 수상했고, 이유미 배우가 게스트 상을 받는 등 모두 13개 부문 후보에 올라 6개 부문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 에미상 74년 역사상 처음으로 비영어권 작품으로 작품상 후보에 올랐지만 수상에는 실패했다. 에미상은 드라마와 다큐멘터리, 버라이어티 등 미국에서 방송되는 모든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부문별 최고를 가리는 상이다. 한편 이정재는 귀국 후 진행한 PCR 검사에서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고 모든 스케쥴을 중단하고 자가격리 중이다.

배우 이기우 결혼

나의해방일지, 복제인간, 닥터 탐정등에서 다양한 연기를 보여주었던 배우 이기우가 비연예인 여자친구와 결혼했다. 결혼식은 제주도에서 친지 및 동료등 가까운 지인들만 불러 비공개로 치뤄졌다. 이기우는 지난 달 예비 신부에 대해“수년전 저에게 큰 울림을 주는 지혜롭고 정의로운 사람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라며 결혼소식을 전한 바 있다. 또 나눔에 인색하지 않고 베푸는 보람을 찾을 줄 알며 따뜻함이 있고 바르게 살고자 하는 사람이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결혼식에서는 입양한 유기견과 함께 신랑 입장을 하며 반려견에 대한 애정도 듬뿍 드러낸 것으로 알려졌다.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활동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안성기 혈액암 투병중

국민배우 안성기가 혈액암 투병중인 사실이 알려졌다. 안성기는 지난달 '배창호 감독 특별전'에 참석해 김보연의 부축을 받으며 인사를 전했다. 부은 얼굴에 가발을 착용했으며 눈썹도 많이 빠져 있는 상태로 이전과는 많이 다른 모습에 동료 배우들과 영화 팬들의 응원이 전해지고 있다. 안성기는 소속사를 통해 현재 1년 넘게 치료를 받고 있다고 전하며 현재 많이 호전되고 있는 상태이며 앞으로 건강한 모습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회복과 치료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안성기는 최근에 영화 '한산:용의 출현'에서 어영담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드라마 '수리남' 넷플릭스 비영어권 드라마 1위

지난 추석 연휴에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수리남'이 넷플릭스 비영어권 드라마 부문에서 시청시간 6천265만 시간으로(9월셋째주) 1윌르 차지했다. 이는 영어권 드라마 부문 2위인 '페이트:윙스의 전설' 시즌2의 시청시간(4천896만) 시간보다 높은 수치다. 수리남은 한 민간인 사업가가 남미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한인 마약왕을 검거하기 위한 국정원의 비밀작전에 협조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황정민, 하정우, 조우진, 박해수, 유연석등이 출연했다. 드라마가 흥행에 성공하면서 극중 소재로 등장했던 홍어회도 덩달아 함께 뜨고 있다. '오징어 게임' 에이은 또 하나의 한국 드라마의 저력을 보여주며 한국 드라마에 대한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