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칼럼]Social Security 은퇴 연금 언제 받으면 좋을까?(2)

지난호에 이어서.

은퇴 지연 만기 은퇴 연령이 지난 후에 연금을 받기로 하면, 출생 연도에 따라 받는 액수가 일정 퍼센트만큼 늘어난다. 연금은 만기 은퇴 연령부터 시작해서 연금을 받기로 한 나이 또는 70세가 될 때까지 (둘 중 빨리 다가오는 날을 적용함) 매달 자동로 인상액이 더해진다. 조기 은퇴 사회보장 연금은 빠르면 62세부터 받을 수 있다. 만기 은퇴 연령 전에 사회보장 연금을 받기 시작하면 수령액은 매달 0.5% 가 줄어든다. 만기 은퇴 연령이 67세라고 가정하고 62세부터 Social Security 연금을 받기로 신청한다면, 전액의 약 70% 밖에 받지 못한다. 일하면서 은퇴 연금을 받을 수 있으며 일한다고 해서 만기 은퇴 연령이 되는 달이나 그 이후에 Social Security 연금 액수가 줄어들지 않는다.

실제로 만기 은퇴 연령이 지나서도 계속 일하면 연금 수령액이 더 많아질 수 있다. 하지만 만기 은퇴 연령이 되기 전에 소득이 특정 한도를 초과한 달에는 연금 액수가 줄어들고 일을 하면서 만기 은퇴 연령이 되기 전에 연금을 받기 시작하면, 연간 소득 한도 이상의 수입이 있을 때 매 $2마다 연금이 $1씩 줄어들고 2022년, 그 소득 한도는 $19,560이다.

만기 은퇴 연령이 되는 해에는 다른 연 소득 한도(2022년 $51,960)를 기준으로 하며, 이를 초과할 때 매 $3마다 $1씩 연금이 줄어든다. 만기 은퇴 연령에 도달하고 나서도 계속 일할 수 있으며, 이때는 소득에 상관없이 Social Security 연금이 줄지는 않는다.

이와 관련한 제반 정보는 온라인으로 ssa.gov로 들어가 'My Social Security'를 클릭하여 개인 어카운트를 만들어 상세한 정보와 연금 수령액을 확인하면 된다.

* 이 내용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이 목적이지 법률적인 조언이 아니므로 단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김병오 공인 법무사 E-mail: dkimlegal@gmail.com 문의 전화:(408) 688-1416

김병오(David Kim)
퍼시픽 법무그룹 대표
연세로펌 북가주 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