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그 이상의 특별한 숙소, 가족과 함께 만드는 특별한 추억
여행의 새로움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Stay' 와 'Vacation'을 합친 'Staycation(스테이케이션)'이라는 말이 유행이다. 말 그대로 머물면서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숙소 자체에 특별한 즐거움이 있는 곳을 말하는 것이다. 독특하고 기억에 오래 남을 휴가를 위한 숙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아슬아슬한 절벽길을 올라야만 잘 수 있는 곳, 망망대해 바다 한복판 가슴 서늘해지는 밤바다 위에서, 동화속에서나 만날 수 있는 드높은 나무위의 집에서 밤하늘을 바라보며 더위를 피하는 방법까지 별나고도 독특한 미국 곳곳의 이색 호텔들을 모아봤다.
Wigwam Motel - Arizona
위그암 모텔
럭셔리 하진 않지만 특별함에서는 그 어디에도 뒤떨어지지 않는다. 북미 원주민들이 사용한 원뿔형 천막 '티피' 를 본떠 만든 공간을 객실로 만들어 애리조나의 특색, 원주민의 특색을 느끼며 특별한 밤을 보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위그암 호텔은 애리조나의 홀브룩 (Holbrook)이라는 도시에 위치해있으며 히스토릭 플레이스로 등재되어 있기도 하다.
홀브룩(Holbrook) 은 아리조나의 나바조 카운티에 있는 인구 약5천명이 거주하는 작은 도시다. 서부가 개척되던 1800년대 카우보이와 가축목장으로 유명했던 도시이기도 했으며 역사적인 66번 루트의 경유지이기도 하다.
호텔의 객실로 탈바꿈한 '티피'는 원주민이 만든 방식 그대로 태양이 떠오르는 동쪽방향으로 입구가 나있으며, 원추형으로 배열한 장소나무 위에 물소 가죽을 덮어 만들어져 있다. 애리조나의 역사, 원주민들의 삶의 흔적이 깃든 티피에서 하룻밤은 애리조나의 여행을 더욱 완벽하게 채워줄 것이다
Frying Pan Tower - North Carolina
프라잉 팬 타워
노스캐롤라이나 주 해변에서 55키로 미터 떨어진 곳, 바다 한가운데에 덩그러니 놓여진 등대 타워에서 칠흙 같은 밤을 보낸다. 미국 해안경비대의 등대였던 이 타워는 운용이 중단 된 후 Bed & Breakfast 민박으로 이용되고 있다. 15미터 깊이의 바다에 세워진 타워의 높이는 40미터. 바다 한 가운데에서 360도의 파노라마 뷰를 감상하며 적막하고 고요 하지만 더없이 아름다운 시간을 만들 수 있다.
타워까지는 보트나 헬기를 선택해서 들어갈 수 있으며, 바다 한가운 데에서 밤을 보내야하기 때문에 건강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숙박할 수 없다. 또 10세 미만의 자녀와 애완동물도 숙박이 제한된다.
Kokopelli Cave Bed & Breakfast - New Mexico
코코펠리 케이브 배드 앤 브렉퍼스트
절벽 안 동굴 숙소! 미국에도 있다. 6,500만년 전 형성된 사암층 지대인 테리토리 오조 알라모 (Teritary Ojo Alamo) 절벽을 타고 내려 오면라 플라타 강을 바라볼 수 있는 동굴 숙소가 펼쳐진다.
이 동굴은 원래 유명 지리학자인 브루스 블랙의 개인 사무실로 지어졌는데, 현재는 객실 하나하나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최대로 유지하면서도 샤워시설, 자쿠지 욕조, 주방, 식사공간, 마스터 침실 등 이용이 불편하지 않도록 모든 것을 갖춘 호텔로 탈바꿈 했다. 동굴 아래 수직 절벽으로 펼쳐지는 라플라타 강의 풍경과 아름다운 일몰이 환상적인 시간을 만들어주며, 특히 밤이면 은은한 조명 빛이 동굴과 조화를 이루어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한다.
Out n About Treesort - Oregon
오레건주 타킬마
아이들에게 정글북의 세계로 여행하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주면 어떨까?
동심 속 누구나 꿈꿔왔던 '아웃 앤 어바웃 트리하우스'는 오리건 주 시스키유 국유림(Siskiyou National Forest)에 위치한 리조트다. 지상 35피트, 15개의 트리하우스가 있는 이곳에서는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나무 아래로 내려올 이유가 없다. 땅을 밟지 않고 울창한 나무들 위에서 먹고 자고 놀이를 즐기며 완벽한 휴가를 즐길 수 있다.
숙소안에는 냉장고와 부엌등이 갖추어져 있고, 나무 사이에 연결된 로프를 이용한 놀이부터 짚라인 등 아이들이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 승마, 래프팅, 하이킹 등 주변 액티비티 프로그램도 맞춤형 패키지로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만들어 준다.
특히 방학기간에는 리조트에서 아이들을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The Aurora Express - Alaska
오로라 익스프레스
알래스카 객차를 개조해 잠자리와 아침을 제공하는 '오로라 익스프레스' 는 알래스카 내부 지역에서 가장 큰 도시가 내려다 보이는 높은 언덕에 위치해 있다. 알래스카의 역사적인 순간들에 독특한 디자인을 더해 테마로 담은 객실과 기차 여행의 느낌이 완벽하게 재현될 로맨틱한 식당, 그리고 객실에서 바라보이는 주변 자연경관 까지 미국인들이 다시 찾고 싶은 호텔 순위에 당당히 이름을 올린 곳이다.
Winvian Farm - Connecticut
윈비안 농장
윈비안 농장은 113에이커의 땅에 특별한 리조트가 세워져 있다. 이 곳을 찾는 관광객들은 다양한 스토리의 리조트 객실에서 숲과 오두막, 미국의 전형적인 농장 분위기, 드넓은 초원까지 일상에서는 만나 볼 수 없는 새로운 시간과 장소에서 완벽한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리조트 내 레스토랑은 수석 요리사들의 훌륭한 요리로 무장되어 있고, 녹색 초원위의 리조트는 곳곳이 직원들의 완벽한 관리로 지속적으로 잘 유지되고 있다.
'윈비안 럭셔리 리조트'는 1775년 박사 세스버드에 의해 지어졌다. 이후 1948년 스미스 가족이 이 농장을 구입했고, 그들은 사랑스런 자손들을 위해 고급스러우면서도 틀에 얽매이지 않은 휴식공간으로 만들어냈다. 이곳의 모든 객실은 인테리어가 모두 다르다. 특히 '1968년 시코르스키 HH37 씨 킹 펠리컨'호 헬리콥터는 가장 인기있는 객실이다. 방 안에 헬리콥터가 놓인 것이 아니라, 헬리콥터 안에 객실을 만들어놓았다. 벽과 창문 등은 헬리콥터 원형의 모습을 그대로 살렸다.
또 땅에서 35피트 떨어진 나무위에 지어진 '나무 위 집', 책으로 가득찬 '도서관', 유리로 만들어진 '온실' 등 객실들은 모두 각각 주제에 따른 기발함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