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의 모습처럼 20가지 뷰티 노하우

어느덧 거울속의 내가 낯설게 느껴진다면 나이들고 있는 징조. 시간을 되돌려 20대의 모습처럼 유지하게 하는 20가지 뷰티 노하우를 담아보았다.

1. 피부를 칙칙하게 보이는 멜라닌 꾹꾹 눌러라.

기미와 잡티는 봄과 여름 따가운 햇빛 때문에 생겨 피부 속에 잠복해 있다가 어느날 나도 모르는 사이 불쑥 올라온다. 그때 그때 얼굴 전체에 화이트닝 에센스를 발라주고 눈밑등 기미가 잘 생기는 부위에는 한 번 더 덧발라준다. 화이트닝 스폿 제품이나 화이트닝 마스크등을 정기적으로 이용하는 것도 멜라닌의 싹을 제거하는 좋은 방법이다.

2. 얼굴 근육을 단련하라.

몸무게가 는 것도 아닌데 얼굴이 붓고 커지고 쳐진다면 얼굴 곳곳에 위치한 지방세포가 범인이다. 지방 세포는 나이가 들수록 점점 커지고 무거워져 중력의 법칙에 의해 쳐지게 된다. '아에이오우' 운동과 귀밑부터 쇄골뼈까지 정맥류를 틈만 나면 마사지 해주어 불필료한 수분을 밖으로 배출시켜야 한다.

3. 밤 10시부터 12시까지는 피부의 골든타임!

낮동안 자외선과 먼지 등 유해환경에 노출된 피부가 휴식을 취하는 시간인 밤 10시부터 12시. 피부는 잠자는 동안 외부 자극을 방어하는 활동을 멈추고 체내 노폐물을 배출한다. 따라서 이 시간까지 피부타입에 맞는 스크럽제와 클렌저로 세안과 스킨케어 단계를 꼼꼼히 마쳐야 한다.

4. 적절한 수분과 유분의 밸런스를 유지하라.

건조한 환절기에는 수분 공급만 충분히 해줘도 피부 탄력이 살아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단 수분만 공급하면 금방 증발하여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유분이 들어간 오일이나 세럼을 같이 섞어서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5. 피부 트러블에는 전문적인 케어를!

호르몬 불균형과 스트레스, 그리고 불규칙한 라이프 스타일때문에사춘기가 아닌데도 불쑥불쑥 여드름과 뾰루지가 생기는데 방치해 놓거나 무리하게 손으로 건드린다면 세균감염으로 인해 악화되고 넓고 늘어진 모공의 원인이 된다. 전문적인 스킨케어의 도움을 받아 각질과 피지제거를 통해 체계적인 관리를 해야한다.

6. 내얼굴의 세포기능을 높여라.

얼굴의 피부는 표피층 밑에 진피층 그 밑에 기저층으로 이뤄지는데 기저층은 진피층에서 영양분을 공급받아 새로운 세포를 생성하는 역할을 한다. 표피와 진피층을 동시에 관리하여 표면에서는 수분을 지키고 속에서는 세포의 기능이 떨어지지 않도록 잡아주어야 한다.

7. 조금만 신경써서 목욕하기

우리가 무심코 보내는 욕실에서의 시간은 사실 피부를 가꾸는 데에 매우 중요한 시간이다. 피부 보호막의 기능이 저하되어 무방비 상태의 피부가 되어 스크럽을 이용, 묵은 각질을 벗겨내고 바디 클렌저에 아로마 오일을 한방울 떨어뜨려 마사지 해주면 피부의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데 좋은 방법이 된다.

8. 얼굴의 솜털을 살려라.

언젠가 유명 연예인의 솜털 세안법이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얼굴의 솜털은 미세한 먼지로부터 얼굴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평소에 세심하고 꼼꼼한 세안으로 솜털을 살리고 메이크업을 할 때 에도 두꺼운 파운데이션 보다는 파우더로 보송한 얼굴을 만들자.

9. 색다른 메이크업으로 청순하게.

메이크업 컬러와 테크닉이 다양해지고 과감해지는 요즘, 바쁜 일상으로 메이크업에 신경 쓸 여유가 없다면 바르는 방법을 조금만 바꿔도 변신이 가능하다. 평소에 바르던 아이새도우 대신 눈 꺼플에 소량의 바세린을 펴바른 후 크림 타입의 블러셔를 펴 발라주면 빠른 시간에 순수하고 내츄럴한 느낌을 줄 수 있다.

10. 눈썹은 조금 투박하게.

드라마에 나오는 연예인들의 눈썹이 언제부터인가 두꺼워지고 직선적이 되었다. 이 전에는 눈썹의 결을 살려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짐승눈썹'이 유행이었다면 이제는 약간 투박해 보이지만 순수해 보일 수 있는 두껍고 직선적 쉐입의 눈썹으로 트렌디함과 세련미를 함께 살려보자.

11. 탐스러운 복숭아 형 얼굴로 어려지자.

탱탱한 볼륨감은 동안얼굴의 필수조건. 시술기간이 짧고 통증이나 부기가 적은 필러와 쁘띠 성형으로 사랑스럽고 어려보이는 동안페이스를 완성하자.

12. 정확한 뷰티상식을 공부하자.

수많은 종류의 화장품과 다양한 뷰티 노하우가 하루가 멀다하고 쏟아져나온다. 무조건 깨끗이 여러번 씻는 클린징이 오히려 피부 의 세포까지 떨어져 나가 오히려 피부를 망치기도 한다니 내 얼굴에 맞는 브랜드와 제품을 정확하게 알고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13. 입술도 나이든다.

우리가 입술도 피부라는 것을 잊고 있다 평소에 자외선 차단제가 함유된 립밤이나 립글로스를 발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해야 하고 잠자리에 들기전에 약간 과하다 싶을 정도의 립밤이나 입술보호제를 발라 랩을 덮어 마사지를 하는 것도 촉촉한 입술을 유지하는 좋은 방법 중 하나.

14. 두피와 헤어 관리는 필수!

얼굴도 예쁜 편이고 피부도 잘 가꾸었지만 왠지 모르게 나이가 들어보인다면 머리 숱에서 원인을 찾아보자. 두피에 쌓인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내는 샴푸법과 규칙적인 식사와 스트레스조절법으로 건강한 두피와 머리결을 유지하자.

15. 평소에는 민낯과 같은 내츄럴 메이크업으로.

밤늦은 모임이나 중요한 비즈니스 자리가 있는 게 아니라면 평소에는 무겁고 답답한 풀메이크업 보다 무심한 듯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으로 건강한 피부결과 세련됨을 살리자. 비슷한 톤의 립스틱과 립글로스로 최대한 자연스러움을 나타내자.

16. 핑크빛의 입술과 볼터치.

올해는 다소 어색해 보이는 핑크빛 립스틱이 유행할 전망이다. 인디언 핑크 립스틱으로 바른 후에 같은 핑크 톤의 볼터치로 매치하면 어려보이고 싱그러운 느낌을 준다. 이 때 중요한 점은 전체적으로 컬러가 조화를 이루어야 얼굴이 작아보인다.

17. 주말은 힐링하자.

시간을 내어 스킨케어를 다니고 클리닉을 다니기가 쉽지 않다면 주말을 이용해보자. 시간을 들여 노폐물 제거와 수분팩과 안티 에이징 제품으로 셀프케어를 해주고 반신욕이나 스트레칭으로 평소 쓰지 않던 근육을 움직여준다.

18. 디톡스 푸드를 챙겨라.

가끔 목뒤나 어깨 부위이 근육이 뻣뻣하게 경직되거나 붓는다면 몸속에 쌍인 불필요한 독소를 빼는 디톡스가 필요하다. 식습관을 바꿔 신선한 채소위주의 식사하길 권한다.

19. 나도 모르는 나의 습관들.

무심코 얼굴에 손을 대거나 턱을 괴고 있거나 하는 등의 습관으로 불필요한 주름을 만들고 있지 않나 체크해보자. 나중에 비싼 안티 에이징 크림을 바르는 것 보다 평소에 생활 습관을 고치는 게 현명하다.

20. 하루 10분 투자하자!

규칙적인 안면운동과 마사지는 피부 탄력과 얼굴 근육의 활력을 되찾아주는 좋은 방법이다. 미간 주름을 완화하려면 검지와 중지를 눈썹중간에 댄 다음, 관자놀이 방향으로 가볍게 당기면서 눈을 세게 감는다. 이중턱을 없애려면 목의 근육과 힘줄이 긴장되도록 'X'를 과장되게 발음하고 중간에 '오'발음을 반복하며 이완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