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rly Summer 푸른 바다로 들어가다.

눈부시도록 파란 하늘과 바다가 마주한 곳. 반짝이는 에메랄드 빛을 따라 들어간 바닷속의 세상은 만남 자체만으로도 상상 할 수도 없는 행복을 가져다 준다.

청량한 물빛을 따라 천혜의 바닷속 세상을 감상하며 해양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세계 최고의 바다들..

신비로운 빛깔의 열대어부터 아름답게 조각된 듯한 산호초, 블루홀과 암초속에 숨겨진 작고 희귀한 바다생물까지

화려함과 평온함이 공존하는 세상에 도착하면 우리는 말할 수 없이 아름답고 여유로운 풍경 속에서 평생 잊을 수 없는 황홀한 추억거리를 만끽할 수 있다.

Hanauma Bay, Hawaii
하와이의 수중 공원 '하나우마베이 스노쿨링'

O'ahu 버킷리스트 첫번째로 꼽히는 하나우마베이는 철저한 관리와 보호로 하와이에서 가장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닷속 생태계를 유지하고 있는 곳이다.
하나우마베이는 화산 폭발로 인해 형성된 분화구에 바닷물이 들어와 형성된 곳으로 말발굽 모양의 아름다운 곡선을 이루고 있다. 또 물이 잔잔하고 영양분이 풍부해 많은 해양 생물들이 서식하고 있는데 약 400여종의 물고기와 초록색 바다 거북이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파도와 거친 해류를 막아주는 산호초때문에 스노쿨링을 즐기기에 최적의 포인트로 알려진다. 물의 깊이는 성인의 허리춤 정도로 아이들도 함께 스노쿨링을 즐길 수 있는데 물속으로 들어서는 순간 화려한 색상의 나비고기 떼를 만날 수 있으며 운이 좋은날은 초록 거북이와 함께 바닷속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하나우마베이' 는 과거 19세기 하와이 왕조 시대에 왕족과 귀족들의 휴양지였다. 1967년 주립공원 법에 따라 해양 생태계 보호를 목적으로 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이후에는 공유지를 마련하여 건강한 자연 해양 생태계를 유지하기 위해 적극적인 관리를 하고 있다. 때문에 '하나우마베이' 는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면 모든 사람들이 자연 환경 보호에 관련된 비디오를 본 후 바다로 내려갈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매주 화요일마다 자연 보호를 위해 문을 닫고 있을 정도로 철저하게 운영되고 있는 곳이다.

Coco Palm, Garden Beach, Guam
괌, 블루홀을 향한 다이빙과 코코팜 가든 비치에서 즐기는 스노쿨링

짙푸른 녹음, 장쾌한 폭포 소리, 짜릿한 해양 스포츠까지 천혜의 자연이있어 신혼여행지로도 각광을 받고 있는 괌. 그 중에서도 괌은 특히 수중 환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속이 훤히 비치는 옥빛의 바다에서 만나는 형형색색의 산호와 열대어, 물결을 따라 춤추는 해조류는 바닷속 세상을 사랑하는 수많은 다이버들을 모여들게 한다.

300종 이상의 산호. 220종의 해양 조류, 950여 종의 물고기가 서식하는 곳. 때문에 괌에는 스킨스쿠버와 스노쿨링을 즐길 수 있는 스폿만도 150곳이 넘는다.

괌에서의 다이빙이 특별한 이유, 평범하지 않은 바닷속 세상 때문이다. 블루홀에서의 황홀한 다이빙과 세계대전 때 남겨진 난파선을 찾아가는 '하버 다이빙' 은 괌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다. 또 바닷속 깊이 산호초와 붕장어가 있는 모래 바닥까지 들어가는 '아우터 리프다이빙'을 즐기다 보면 꼬치 물고기로 알려진 바라쿠다, 암초상어까지 수많은 수중 생물을 만나볼 수 있다.

괌 북북에 위치한 코코팜 가든 (Coco Palm Garden)비치는 괌에서 스노쿨링을 즐기기에 가장 좋은 해변으로 유명하다. 코코팜 가든 비치는 걸어서 모래 사장의 처음과 끝을 걸어 볼 수 있을 만큼 아늑한 규모로 마치 나만을 위한 프라이빗 비치와 같은 느낌을 준다. 특히 모래 사장이 끝나는 곳, 바닷물이 차 있는 모든 땅이 산호초이다. 때문에 알록달록한 열대어와 산호 크고 작은 해양 생물들이 가득해 하루종일 스노쿨링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다.

Dahab, Egypt
세계 7대 스쿠버 다이빙의 명소 이집트 '다합'

이집트에서 가장 인기있는 휴양지 중 하나인 '다합' 은 해안이 황금빛 모래로 덮여있어 금을 의미하는 '다합' 이라는 아랍어로 이름이 지어졌다. '다합' 은 작은 바닷가 마을이다. 이곳을 찾는 사람들은 여행 일정내내 다이빙만한다. 바다부터 마을 곳곳의 소소한 풍경까지 여행자들의 발길을 묶어놓을 만큼 매력적인 곳, 그래서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은 몇일의 여정으로 찾았다가 몇주에서 몇달까지 기간을 연장하기도 하고 아예 스킨스쿠버 강사를 하며 살고 있는 사람들도 있다.

비현실적인 바다색을 가진 다합은 해변에서 가까운 곳에도 화려한 산호초가 있어 모래사장 위에서 바닷속 세상을 가늠해 보게 한다. 다합의 바다는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맞춤형 다이빙 코스를 갖고 있는데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블루홀과 캐년코스가 있어 스킨스쿠버의 고수들이 반드시 찾아오는 다이빙의 명소이기도 하다. 다합의 블루홀은 홀 내부는 120m 외부는 200m 이상의 규모로 웅장하면서도 남성적인 매력을 보여주며 캐년은 아기자기하고 아름다운 여성적인 매력을 보여준다.

30m 정도의 수심 밑에서도 쉽게 신비로운 홍해의 풍광을 만날 수 있는 곳. 다합에 어우러진 장기 여행자들의 자유로움과 바다를 향한 다이버들의 뜨거운 열정이 있는 곳.

태초의 자연속에 멈춰버린 시간을 만나고 싶다면 그곳은 단연 이집트의 '다합'이 아닐까?

Visayas, Philippine
'코랄 트라이앵글' 에서 만나는 필리핀 비사야스 제도

바다의 아마존이라 불리는 '코랄 트라이앵글' 의 중심에 위치한 비사야스 제도. 이곳은 동남 아시아와 오세아니아의 경계에 위치하고 있어 두 지역의 해양 생물들이 공존하고 있다.

필리핀은 총 7017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섬들을 크게 루손, 비사야스, 만다나오 의 3지역으로 분류하고 있다. 그 중 비사야스는 필리핀의 중부 지역으로 태양과 바다, 그리고 모래사장 이 세가지가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풍광은 세계 최고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특히 따스한 열대 기후, 따뜻한 수온, 광대한 산호초들과 아름다운 동식물까지 풍요로운 해양 생태계로 가득해 비사야스 제도의 바다는 언제나 화려함이 넘친다.

산호초에 둘러싸인 비사야스 제도에는 아포 리프가 아름다운 네그로스 섬 상어를 자주 관찰할 수 있는 말라파스쿠아 섬, 접근성이 좋아 스쿠버 다이빙 초보자에게 잘 알려진 보라카이 섬 그리고 유명 다이빙 스폿이 포진되어 있는 세부 섬 등이 있어 많은 다이버들이 즐겨 찾고 있다. 때문에 섬마다 즐비한 다이브 샵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즐거운 다이빙 여행의 포인트가 되어주고 있다.

1,200개 이상의 해양 생물들과 보고되지 않은 많은 아름다운 물고기들. 환 도상어와 함께 바닷속을 탐험하는 특별한 시간과 빽빽하게 들어찬 산호초군의 성장 모습과 박쥐 물고기, 트리거피쉬, 베너피쉬, 스콜피언피쉬 등의 열대어까지 투명 바다의 아름다움은 365일 쉼없이 빛나는 시간을 우리에게 선물해준다.

푸른투어 제공 213-739-2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