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Local News

SF Local News

산호세 한미노인회 시니어 탁구대회 개최

산호세 한미노인회(회장 이금례)가 주최하고 실리콘밸리 한미봉사회(회장 최호선)가 주관한 '제 1회 실리콘밸리 시니어 탁구대회'가 지난달 23일 한미봉사회 본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총19명의 시니어선수들이 참가하여 기량을 겨뤘고 참가자들에게는트로피가 수여되었다. 이금례회장은 향후 지역 노인들의 건강을 위해 지속적으로 행사를 갖겠다고 밝혔다

산호세시, 6.25 기념일 선포하며 태극기 게양식

산호세시가 한국전쟁기념일인 지난달 25일 시청에서 태극기 게양식을 갖고 6.25 기념일을 선포했다. 이날 행사는 6.25 참전 국가유공자 미주총연합회(회장 민기식)와 재향군인회 SF지회(회장 김완식)의 주도로 이뤄졌으며 한동만 총영사를 비롯하여 피트 컨스탄트 시의원 등이 참석하여 축하연설을 했다.

6.25참전 미군용사들에게 평화의 사도 메달 수여

6.25 한국전 참전 미군 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가 지난달 25일, 밀피타스 뉴비전 교회에서 참전용사 및 가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산타클라라 한미노인봉사회(회장 박연숙)와 SF총영사관, SF민주평통이 공동 주최한 이날 행사는 87명의 미군 참전용사들에게 평화의 사도 메달과 인증서가 전달됐으며 참전용사 28명을 새롭게 발굴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SF 한국의 날 행사에 성금전달 이어져

오는 8월 9일, SF시 유니온 스퀘어에서 열리는 SF한인회 주최 한국의 날 문화축제 행사에 지역 한인들의 성금이 모아지고 있다. 코리아나플라자 유병주 대표가 3000달러를, 밀브레 개스스테이션 캐빈 김 대표가 2000달러를 후원성금으로 내놓았고, 지상사들과 각 한인단체들이 후원을 자처하고 나섰다. 전일현 SF한인회장은 원활한 행사진행을 위해 지역한인들의 참여가 절실하다고 관심을 촉구했다.

SF한문협 'SF문학캠프' 성황리에 마감

북가주지역 문학인들의 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제 16회 문학캠프'가 SF한국 문학인협회(회장 엘리자벳 김) 주최로 지난달 27일부터 2박 3일간 열렸다. 사라토가의 김해연 문인 자택에서 열린 문학캠프는 30여명의 문인들이 참가하여 매일밤 문학을 논하며, 꿈과 음악을 나누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한국 문학평론가협회 김종회 회장의 강연과 회원들의 작품발표 시간도 있었다.

세계태권도문화엑스포에 북가주 선수단 선전

본국 무주에서 열린 세계태권도문화엑스포에 북가주지역 태권도 선수단이 14개의 메달을 차지하며 선전했다. 지난 4일부터 열린 이번대회는 세계 25개국 3000여명이 참석한 태권도인들의 축제로 국가대표선수들도 참여한 메이져급 대회였다. 북가주 선수단은 품새와 겨루기 부문에서 금메달 6개, 은메달 5개, 동메달 3개를 획득하여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였다.

EB 무궁화 라이온스클럽 회장 이취임식

이스트베이지역 한인봉사단체인 무궁화 라이온스클럽이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7월 2일 오클랜드 산마루 식당에서 있었던 이취임식은 회원 및 축하객 50여명이 참석하여 6,7대 이근옥 회장의 이임과 8대 이중희 회장의 취임을 축하해줬다. 제 1부회장으로는 권욱순 전 SF한인회장이 선임됐다.

EB노인봉사회 김옥련 회장 연임

이스트베이 노인봉사회의 27대 회장으로 현 김옥련 회장이 연임됐다. 12일 오전 오클랜드 다운타운 EB한미노인봉사회관 강당에서는 김옥련 회장의 취임식이 내외빈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한동만 SF총영사, 전일현 샌프란시스코 한인회장, 데이빗 쿠라슈나 판사 등은 축사를 통해 김옥련 회장의 그동안의 업적을 치하하며 노인봉사회의 발전을 기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