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Local News

자비봉사회주최 효도잔치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5월 23일 산타클라라 센추럴파크에서는 북가주자비봉사회(회장 윤서영)가 지역 한인노인들을 위한 효도잔치를 열었다. SV한인회(회장 신민호)와 해송축구회(회장 정성수)가 함께 후원한 이날 행사에서는 한동만 총영사, 신민호 SV한인회장, 이응찬 몬트레이 한인회장 등이 참석하여 200여 노인들에게 배식 봉사도 하였다.

샌프란시스코시 6월 25일을 한국전쟁기념일 지정

샌프란시스코시가 올해 6월 25일을 '한국전쟁기념일(Korean War Memorial Day)'로 선포했다. 애드 리 SF시장은 6월 18일 SF시청에서 한국전쟁기념일 지정 선포문을 한동만 총영사를 비롯한 한국전참전기념사업재단(KWMF) 관계자들에게 전달했다. 선포문에는 한국전 참전용사의 희생을 기리고 한미 양국간 협력을 증진시키자는 내용이 담겨있다.

밀알선교단 야유회

장애우들을 섬기는 밀알선교단(단장 김정기 목사)의 야유회가 5월 31일 산타클라라 파크에서 열렸다. 미주부동산(대표 채수안)이 주도한 이날 행사는 미주부동산 소속 에이전트들과 세계선교침례교회 교인, 자원봉사자들이 장애우들과 함께 음식을 나누며 게임을 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종훈 의원 한미 FTA와 한인경제 특강

SF총영사를 거쳐 외교통상부 교섭본부장을 지낸 김종훈 새누리당 국회의원이 북가주를 방문하여 경제특강을 가졌다. 6월 18일 KOTRA에서 있었던 특강에서 김 의원은 세계 경제환경과 국제교역 체제의 변천과정과 한미 FTA에 관련하여 자세한 설명을 했고, FTA 교섭본부장 시절 교역국들과의 협상을 펼치며 있었던 일화 등도 소개됐다.

SAC 합창단/한인회 세월호 추모음악회

새크라멘토 한인합창단(단장 이창섭)과 새크라멘토 한인회(회장 이윤구)가 공동으로 주최한 본국 세월호 희생자 추모음악회가 6월 1일 새크라멘토 한빛교회에서 있었다. 김종진 지휘자와 30여명의 합창단원들은 'Mother of mine'등 7곡을 연주했고 윤단비 대금연주자가 특별연주도 했다. 한인회는 이날 모여진 2400여달러를 총영사관을 통해 희생자 유가족들에게 전달했다.

태극기와 붉은 물결의 월드컵 단체응원

월드컵에 출전한 대한민국 축구대표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단체응원전이 북가주 각 곳에서 열려 월드컵 열기를 실감하게 했다. 가장 큰 규모로 열린 SV체육회 주최 단체응원전은 한국대 러시아의 첫 경기로 임마누엘 장로교회(손원배 담임목사)에서 500여명이 참석하여 태극기와 붉은 티셔츠로 '대-한민국'을 외치며 열기를 더했다. 지역 한인업체들이 지원한 티셔츠와 응원도구, 난타공연도 볼거리를 제공했다.

월드컵 단체응원에 지원물품 이어져

브라질 월드컵의 열기에 맞춰 한국전 경기를 단체응원하기로 한 SV체육회에 각계의 지원이 이어졌다. 김진덕,정경식재단(대표 김한일)은 응원전에 사용할 티셔츠 2천벌과 칫솔세트 등 총 3만달러 가량을 지원했고, 대한항공 SF지점과 BBCN 은행도 응원용 막대풍선과 한국 왕복 항공권을 지원했다.

갓스이미지 11주년 정기공연

크리스천 청소년 문화단체인 SF갓스이미지(단장 엄영미)의 창단11주년 기념 정기공연이 6월 7일 산호세 포인트처치에서 500여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성공리에 마쳤다. 이날 80여명의 단원들은 창작율동과 노래로 시종 무대를 뜨겁게 달구었고 관객들의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한편 이날 헌금으로 모아진 3400달러는 국제구호단체인 굿 네이버스를 통해 아프리카 차드의 우물파는 사업에 전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