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Thanksgiving Feast

11월을 설레이게 하는 Thanksgiving Day!
크리스마스 다음으로 큰 미국의 전통 명절이 돌아왔다. 한국의 추석처럼 미국의 추수 감사절 또한 흩어져 있던 가족들이 한 자리에 모여 저녁을 즐기는 것이 가장 큰 즐거움이다. 추수감사절은 1621년 청교도들이 정착한 이 땅에서 첫 수확을 마친 것을 감사하며 도움을 받았던 원주민들을 초대해 음식을 나눴던 것이 유래가 되었다. 그때 먹었던 옥수수와 야생 칠면조 등의 음식은 시대가 변하면서도 지금까지 그대로 이어져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칠면조(Turkey) 구이를 먹는 풍습이 계속되고 있다. 그래서 땡스기빙 데이(Thanksgiving Day)를 터키데이(Turkey Day)라고 부르기도 한다.
_ 클로이 장 기자

통계에 따르면 미국에서 추수감사절 기간에 소비되는 터키의 양은 약 5천만 마리, 크리스마스 기간에는 약 2200만 마리가 소비된다고 한다. 1991년 미국 정부에서 칠면조 보호를 위한 지침을 내리기 전까지는 칠면조가 멸종 위기를 겪기도 했을 만큼 추수감사절을 위한 칠면조 소비량이 대단한 것을 알 수 있다.

추수감사절의 전통음식은 주로 터키와 햄 그리고 마른 빵 조각들을 양념해 터키 안에 채워 넣어 익히는 요리인 스터핑(Stuffing), 감자를 곱게 으깬 매쉬 포테이토(Mashed Potatoes), 그린빈, 그레이비, 크랜베리 소스 등이 있다. 요리법은 어느 곳이나 비슷하지만 지역에 따라 조금씩 다른 풍습이 있는데 우선 추수감사절의 메인 요리인 터키는 터키를 굽는 방법(로스트)과 소금물에 담갔다가 굽는(브라인) 두가지로 나뉜다. 또 감자 요리도 보통은 매쉬 포테이토로 만들지만 루이지애나 지역은 빵가루나 치즈를 씌워 오븐에서 살짝 익힌 그라탕을 먹는다. 후식으로 즐기는 파이도 서부는 펌킨파이, 남부지방은 고구마 캐서롤, 동부지역에서는 애플파이를 선호한다.

맛있는 Thanksgiving Dinner, 어디서 테이크 아웃할까?

우리의 추석처럼 추수감사절은 미국인들에게 큰 명절인 만큼 추수감사절 음식 준비를 위해 미국인들은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 하지만 바쁜 주부들에게 추수감사절의 전통음식을 준비하는 일은 부담스러운 일이다. 유난히 사이즈가 큰 터키를 맛있게 요리하기 위해서는 염지를 할 경우 미리 72시간 정도 재어 두어야 하며 굽는 시간도 내부온도가 165도가 되어야 잘 익은 것인데 오븐에 보통 반나절은 투자해서 익혀야 한다. 식히는 시간까지 계산하면 요리법은 간단해도 추수 감사절 당일 요리를 위해 장을 보고 준비하는 시간부터 요리하는 시간까지 주부들의 머리가 복잡해지기 마련이다. 그래서 준비했다. 바쁜 워킹맘이나 큰 파티를 준비해야 하는 사람들을 위해 땡스기빙 메뉴를 테이크아웃 할 수 있는 곳! 땡스기빙 저녁 식탁이 고민되는 이들 이라면 올해는 어느 홈메이드 부럽지 않은 멋진 식탁을 차려내 보자!

Mary's Turkeys

Mary's Turkeys는 캘리포니아 Central Valley 위치한 농장에서 방목 해 키운 유기농 터키만을 판매하는 곳이다. 1954년에 처음 시작된 농장은 현제 3대째 이어지고 있으며 공기 좋은 목장에서 건강에 좋은 곡물로 터키를 키우고 있다. 이곳의 터키는 크고 맛이 좋기로 유명한데 케이지 프리 상태로 자연 번식 하며 자유롭게 활동하기 때문에 다른 칠면조보다 우수한 육질을 갖고 있으며 조리 시간도 적게 걸린다. 터키 구매와 터키 요리법 등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얻을 수 있다.
www.marysturkeys.com

Williams Sonoma

주방용품, 쿠킹웨어, 다양한 생활 소품등을 판매하는 윌리엄소노마에서 땡스기빙에는 신선한 유기농 터키를 판매한다. 인원수에 맞는 사이즈로 주문이 가능하며그 밖에도 버터와 향신료가 들어간 매쉬 포테이토와 캐서롤 그리고 호박파이등의 디저트도 구매할 수 있다.
www.willams-sonoma.com

Marie Callender's

파이가게로 시작해서 Restaurant가 된 마리 캘린더스에서는 추수감사절이면 터키를 포함한 디너 메뉴 또는 파이를 사기 위한 사람들로 붐빈다. 캘리포니아에서 최고의 파이맛을 자랑하는 곳. 신선한 제철 과일 파이부터 호박파이까지 땡스기빙 디저트를 준비하기에 손색없는 곳이다. 사전 예약 주문은 필수다.
http://www.mariecallenders.com/

Whole Foods Market

미국의 Organic 대표 마켓인 Whole Foods Market에서는 신선하고 담백한 맛의 땡스기빙 디너를 미리 주문할 수 있다. 3-4인의 적은 가족부터 대가족까지 그에 적합한 다양한 옵션이 준비되어 있다. 요리되지 않은 터키도 구매할 수 있지만 대부분 잘 로스트된 터키와 스터핑, 그레이비 등 전통적인 디너 메뉴를 선택하고 있다. 그 밖에도 햄과 디저트 또 채식주의자용 디너도 준비되어 있다.
www.wholefoodsmarket.com

Boston Market

미 전역에 체인점을 두고 있는 보스턴 마켓에는 최대 12가지의 추수감사절 요리가 있다. Basic Thanksgiving Meal과 Complete Thanksgiving Meal에는 모두 구운 칠면조, 으깬 감자와 그레이비, 야채 채소 및 롤이 포함된다. 또 애피타이저와 디저트까지 준비되어 있다. 보스턴 마켓은 대 식구나 손님을 위한 식사 준비에 좋다.
www.bostonmarket.com

Buca di Beppo Italian Restaurant

포근한 인테리어가 특징인 부카 디 베포(Buca di Beppo)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다. 다양한 장식물이나 사진으로 빈틈없이 채워진 벽과 체크 무늬 식탁보, 고풍스러운 그릇까지 이태리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레스토랑은 푸짐한 양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곳 또한 땡스기빙 디너를 미리 주문할 수 있다. 가족 모임을 위한 Half Pan 부터 10인분, 20인분의 Pan이 준비되어 있으며 전화 및 온라인 오더가 가능하다.
www.bucadibeppo.com

Honeybaked Ham

햄을 구울때 꿀을 바르면서 구워내 햄이 부드럽고 잡내 없이 맛있는 곳으로 유명한 허니베이크드 햄은 추수감사절 기간에는 그 어느 곳 못지 않게 바쁜 하루를 보낸다. 터키보다 햄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많이 찾지만 그들만의 로스팅법으로 Whole Turkey부터 Turkey Breast, 크고 작은 햄까지 땡스기빙 디너 메뉴를 주문 받는다. 당일에도 구매할 수 있지만 사전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온라인과 전화 주문이 가능하며 음식은 익혀 나오기 때문에 집으로 가져와서 데워 먹기만 하면 된다.
honeybaked.com

Thanksgiving Day! 디너스페셜에서 만나는 그 맛~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즐기는 추수감사절이지만 가족이나 친지들이 함께 모이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Thanksgiving Day 에 오픈하는 레스토랑들도 많다.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에서 프로 셰프들의 솜씨로 준비되는 전통적인 추수감사절 스페셜 런치, 디너가 있는 레스토랑! 즐거운 기념일을 위한 레스토랑을 소개한다.

SMERALDI'S - MILLENNIUM BILTMORE

Downtown L.A의 주요 관광 명소 인근에 위치한 역사적인 Millennium Biltmore는 고급 객실과 레스토랑, 실내 수영장을 갖춘 피트니스 센터 등이 있는 호텔이다. 이곳의 이탈리안 레스토랑인 Smeraldi 's는 추수감사절 오후 5시부터 세가지 코스로 구성된 전통적인 추수감사절 디너를 제공한다. 유기농 재료로 준비되는 애피타이저부터 꿀과 메이플시럽을 발라 구워진 터키와 햄, 그리고 호박치즈케이크과 피칸 파이까지 알차고 맛있는 요리로 인기가 좋아 사전 예약은 필수다. 5-11 세 어린이는 50 % 할인을 해주며 4 세 이하 어린이는 무료다.
506 S. GRAND AVE. LOS ANGELES, CA 90071

THE POLO LOUNGE - THE BEVERLY HILLS HOTEL

The Beverly Hills Hotel의 Polo Lounge는 헐리우드에서 오래도록 인기있는 브런치 레스토랑으로 유명한 곳이다. 추수감사절에는 브런치와 디너가 추수감사절 전통 음식으로 준비된다. 특히 두 메뉴 모두 디저트 뷔페가 포함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브런치와 디너 모두 인근 농장들에서 공수되는 유기농 재료로 준비되며 12세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 키즈 메뉴 또한 아이들에게 인기 매우 좋다. 브런치는 오전 11시에서 오후3시, 디너는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제공된다.
9641 SUNSET BLVD. BEVERLY HILLS, CA 90210

TERRANEA RESORT

테라니아 리조트는 캘리포니아의 한적한 바닷가 마을 팔로스 버디스에 위치하고 있으며 태평양과 카탈리나 섬의 멋진 전망을 바라볼 수 있는 곳으로 인기가 매우 좋은 리조트이다. 환상적인 바다의 전망을 배경으로 하는 이곳에서는 다양한 추수감사절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리조트 내에 있는 Ballroom 부페는 친구들과 가족들과 함께 하기에 충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다양한 라이브 공연도 펼쳐진다. 그 밖에도 가족 모임 장소로 좋은 마르셀 (Mar'sel)를 비롯해 Catalina Kitchen, Bashi 등의 레스토랑에서도 추수감사절 디너 메뉴가 준비된다.
100 TERRANEA WAY. RANCHO PALOS VERDES, CA 90275

Grill
The St. Regis San Francisco

샌프란시스코 도심에서 만나는 세련된 추수감사절 디너! The St.
Regis . San Francisco 는 샌프란시스코 SoMa 에 위치하고 있는 5 성급 호텔이다. 추수감사절이면 연인들이나 부부 등의 커플들이 찾는 베스트 디너 레스토랑으로 미식가들에게 맛 좋기로 유명한 곳이다. 데이트를 준비하고 있거나 세련된 저녁식사가 필요할 때 찾기에 안성맞춤인 곳으로 추수감사절에는 4코스의 저녁식사가 준비된다.
특히 mushroom sruffed 터키와 블랙 트러플, 피칸 파이 등은 이곳을 유명하게 해주는 메인 요리다. 디너는 저녁 5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이며 예약은 필수다.
125 3rd Street. San Francisco, CA

Blue Mermaid
FISHERMAN'S WHARF

블루머메드는 특별한 추수 감사절 메뉴를 제공하는 곳이다.
FISHERMAN'S WHARF에 위치하는 만큼 전통적인 추수감사절 메뉴 뿐 아니라 깊은 맛의 해산물 요리도 맛볼 수 있는데 터키나 햄 등의 육류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땡스기빙 디너로 다양한 해산물 코스를 마련하고 있다. 특히 Crab과 옥수수 스프는 해산물 요리 대회에서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을 만큼 별미다. 샌프란시스코에서 5Favorite Restaurant로 꼽힌 블루 머메드의 직접 만드는 수제 수프와 해산물 찜과 요리, 맛 좋은 맥주와 칵테일까지 즐겁고 편안한 분위기의 추수감사절 디너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495 Jefferson Street at Hyde. San Francisco, CA 94109

Macarthur Park Restaurant
Palo Alto

Jimmy Webb 노래의 이름을 딴 맥아더 팍 레스토랑은 1981년 팔로알토 지역에 오픈한 이후 역사적인 랜드마크로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다. 특히 역사적 명소로도 유명한 건물은 줄리아 모건(Juloa Morgan)이 1918년에 디자인하여 세워진지 올해로 100년이 되어 의미가 더욱 깊은 곳이다. 미국의 가정식 요리와 새로운 요리로 지역 주민들 뿐 아니라 실리콘밸리를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곳인 맥아더 파크 레스토랑은 해마다 추수감사절이면 전통적인 음식과 퓨전 음식으로 부페를 제공한다. 브런치는 오전 11시에서 2시30분, 디너는 4시에서 9시까지 제공된다.
27 University Avenue. Palo Alto, CA 94301

위시본(Wishbone)

미국인들이 추수감사절때 터키를 먹으며 하는 의식이 있다. 바로 위시본(Wishbone)을 부러뜨리는 것!
위시본(Wishbone)은 칠면조 가슴살에 붙어있는 뼈로 고기를 다 발라낸 후 마른뼈 양쪽을 두 사람이 함께 잡고 소원을 빈 후에 그 뼈를 함께 부러뜨리는 것으로 긴 쪽을 가진 사람의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하는 추수감사절의 전통 중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