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Local News

로리 스미스 셰리프 국장 6선을 위한 후원회 개최

청소년 리더쉽 프로그램(KAYLP 총괄디렉터 조진숙)과 실리콘밸리 단체장들이 힘을 합쳐 로리 스미스(Laurie Smith) 산타클라라 카운티 셰리프 국장의 '6선 성공'을 위한 후원 행사를 산호세 큰나무집 식당에서 가졌다. 조진숙 디렉터는 이날 모금한 후원금 10,300 달라를 전달했다.

민기식, 6.25참전 국가유공자회장 장례식 엄수

고 민기식 6.25참전 국가유공자회 미주총연회장의 장례가 엄수됬다. 산호세 세계선교침례교회에서 9월 1일 오후 7시에 열린 장례식에 유가족, 친지, 한인단체장 등 200여명의 문상객이 참석해 유족을 위로하고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고 민기식 회장은 산호세 시청 태극기 게양식, 샌호아퀸 국립묘지 참배 행사, 8.15 광복절 행사등 많은 애국행사를 개최하는 등 실리콘밸리 한인 커뮤니티에 애국의 큰 족적 남겼다.

'위안부 기림비 1주년' 기념 행사와 거리행진

'위안부 할머니들의 아픈 역사가 후세를 위한 교육 현장으로 남겨야 된다'는 베이지역 한인들과 위안부정의연대(CWJC)의 노력으로 9월 22일 오전 11시 위안부 기림비가 설치된 샌프란시스코 세인트 매리 스퀘어광장에서 한국, 중국, 일본, 필리핀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안부 기림비 건립 1주년'행사를 가졌다.

민주평통 우수자문위원 초청 관저 만찬

민주평통샌프란시스코협의회(회장 정승덕)는 지난 9월14일(금)오후 5시 활동우수자문위원 40명이 총영사관 관저로 초청 받아 만찬을 즐겼다. 정승덕 협의회장은 평통역사 이래 이렇게 많은 위원들이 일시에 초청받아 관저에서 만찬을 함께 하는것은 처음 있는 일이라 위원들과 함께 기쁘게 생각된다고 하였다.

KOMKED 후원 자선음악회 성황리 개최

KOMKED USA(원장 김백석 목사)가 주최하는 자선음악회가 9월 1일 저녁 산호세 새소망교회에서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북가주에서 활동중인 전문음악인들과 청소년 음악단체 등 6개팀이 참여한 이번 음악회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선교사 자녀들의 영상들이 어울려 감동의 시간이 되었다.

CA개혁신학대학교 총장 이취임식

바른신학, 바른인격,바른헌신을 학훈으로 주님의 사역자들을 길러내고 있는 캘리포니아 개혁신학교는 지난 8월27일(월) 오후 6시에 신학교가 있는 임마누엘 장로교회에서 학생과 내외빈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장 이취임식행사를 가졌다. 지난6년간 총장으로 헌신하였던 신주범총장이 이임하였고, 박의훈목사가 새로운 총장으로 선임되어 취임했다.

실리콘밸리 한인문화센터 개원식 성황리 개최

'실리콘밸리 한인문화센터 개원식(센터장 유니스 리, 부센터장 정순자)'이 14일 실리콘밸리 한인회관에서 로리 스미스 SC카운티 쉐리프 국장, 마이크 혼다 전 연방하원의원, 캐쉬 와타나베 SC부시장등 내외인사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SF 한국전쟁 기념비 72개 마지막 추가 타일 신청 시작

SF 프리시디오 국립묘지에 설치된 미국 서부 최대 규모의 한국전쟁 기념비에 72개의 기념타일이 최종적으로 추가될 계획입니다. 한국전쟁 참전용사의 가족이 참전용사를 영구히 기릴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각 타일은 500달러 이상의 기부금을 약정하는 분께 예약 됩니다. (예약/문의 clmoore@kwmf.org)

위안부 기림비 1주년' 기념 빌보드와 포스터 SF에 설치

샌프란시스코 세인트 매리 스퀘어에 건립된 위안부 기림비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빌보드가 9월 10일(월) 부터 30일까지(3주간) 베이 브릿지 인근 고속도로 101선상에 전시된다. 이번에 설치되는 대형 빌보드는 84만대의 차량이 통과하는 교통정체구간에 위치하고 있어 홍보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된다.

H마트 북가주 3호점 샌프란시스코에 오픈 예정

쿠퍼티노와 산호세에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한인마켓 체인 H마트가 샌프란시스코에 북가주 3호점을 오픈한다. H마트는 샌프란시스코 오션뷰 빌리지 쇼핑센터의 오션뷰 수퍼마켓(42,000 평방 피트)이 폐업한 자리에 북가주 3호점 오픈을 위해 건물 계약을 마쳤다고 밝혔다.

평통, 통일장학생후원 및 통일기금조성 골프대회

민주평통 샌프란시스코협의회(회장 정승덕)은 지난 9월1일 정오 12시 밀피타스에 있는 써밋포인트 골프클럽에서 통일을 추구하는 청소년들의 통일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학업을 원활히 수행하도록 도움을 주고, 통일사업에 총력을 기하고, 동포사회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는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주한미군(전역자)및 재향군인 초청 야유회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미북서부지회(회장 이근안)는 지난 22일(토) 산타클라라 소재 샌트럴 파크에서 주한미군(전역자)및 재향군인 가족 등 200여명을 초청해 친선 야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근안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과 미국의 동맹을 다시한번 확인하고 자유수호를 위해 6.25한국전쟁에서 희생하신 분들에게 조의를 표하며, 미군참전 용사들과 가족 및 재향군인을 초청해 위로와 함께 감사의 잔치를 펼치게 됐다"고 의미를 설명했다.

SV 한미봉사회, 한가위 추석 잔치 개최

실리콘밸리 한미봉사회는 (관장: 유니스 전) 지난 9월 22일(토) 오전 11시에서 오후 1시 30분까지 봉사회 본관에서 2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가위 추석 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봉사회에서는 산타클라라 카운티 에린 최 선거전문위원이 부스를 설치하여 참석한 많은 학생들과 한인들에게 유권자 등록을 독려하며 시민참여를 권장 하였다.

김만종 대표, 인천상륙작전 68주년 기념 모임가져

김만종 한국전 참전 기념재단KWMF(Korean War Memorial Foundation) 부회장은 인천상륙작전 전승 제68주년 기념으로 존 스티븐스(97세) 사무총장 부부, 박준용 총영사 부부, 도널드 레이드씨, 이원창씨, 정지원씨외 38명을 초청해 SF 유니언 스퀘어 시어스 식당 정찬및 오피움 극장의 The Phantom of the Opera 티켓을 제공해 미 참전 용사들께 깊은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