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Local News

로리 스미스 셰리프 국장 후원회에 한인들 대거 참석

산타클라라 카운티 셰리프 국장의 '6선 성공'을 위한 후원 행사가 지난 20일 산호세 고든비어쉬(Gordon Biersch)에서 마이크 혼다 전 연방하원의원, 스티브 리오나디스 로스가토스 부시장, 라슨 구스타브 서니베일 시의원, 애나 송 카운티교육위원, 캐슬린 킹, 로스메리 카메이 그리고 마이크 셀러 산타클라라 경찰국장등 지역 정치인 및 지지자 200여명이참석하여 로리 스미스 국장의 연임에 지지 의사를 표시했다. 청소년 리더쉽 프로그램(디렉터 유니스 이) 회원들이 후원회 행사준비에 참여했으며 릭성 SC카운티 쉐리프 부국장,정승덕 평통회장, 안상석 실리콘밸리 한인회장, 이영숙 몬트레이 문화원장, 정순자 SC노인회 부회장, 정명령 SV한인회 수석부회장, 이진희 이스트베이 한인회 부회장, 김남전 북가주 정관장 대표등 한인들이 대거 참석했다.

'영 김 후원회 밤' 당선을 기원하며 2만 달라 전달

SF평통 회장을 맡고 있는 정승덕 후원회 준비위원장은 지난 28일 새크라멘토 코리아나 플라자 내 '레드 알코브 레스토랑'에서 한인 여성 최초 연방 하원의원 탄생을 기대하는 '영김 후원회 밤'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후원 행사는 정승덕 준비위원장, 코리아나 플라자 유병주 대표, 조현포 전 새크라멘토 회장 등 30여 명이 참가하여 총 2만달러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종걸 의원, 서해성 총감독 북가주 강연회 개최

이종걸 전 더불어 민주당 원내대표와 서해성 서울시 총감독의 북가주 강연회가 지난 31일 포스터시티 웨어하우스 뷔페식당에서 김진덕 정경식재단(대표 김한일, 이사장 김순란)과 미주한인총연합회(부회장 이응찬)주최로 열렸다. 서해성 감독은 "북가주에서 대한민국 독립운동이 시작 된것을 알고 있는 동포가 많지 않은 것 같다"며 " 북가주 동포들이 독립운동에 대한 자료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이곳의 문화유산으로 만들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평창 동계올림픽 UCC 콘테스트 시상식

지난 31일 포스터시티 웨어하우스 뷔페식당에서 열린 동계올림픽 UCC 콘테스트에 1,500여점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김한일 대표는 "UCC 콘테스트는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와 샌프란시스코에 건립된 위안부 기림비 홍보를 위해 준비했다"면서 "UCC 콘테스트에 수준 있는 출품작 수가 많아 심사에 어려움이 있었다"고 말했다. 수상자는 1등 제임스 카터, 2등 새크라맨토 한국학교, 3등 세크라맨토 천주교 한글학교, 4등 해송 축구회, 5등 상항한미노인회

SV선관위, 안상석 회장 당선에 문제점 발견 못해

실리콘밸리 제19대 한인회장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최경수)는 안상석 회장의 '당선무효 이의신청'을 제기한 박승남 후보의 5가지 질의사항을 한인회 정관과 선관위 규정에 따라 검토한 결과 안상석 회장 당선에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선관위는 19대 SV한인회장 선거에 사용했던 투표관리시스템에 저장된 모든 선거인 명부를 10일 삭제하고 선관위 임무를 종결한다고 선언했다.

실리콘밸리 한인회 18대, 19대 업무인수인계 완료

19대 실리콘밸리 한인회가 박연숙 전임회장과 남중국 이사장으로 부터 업무 인수·인계가 마무리되며, 19대 한인회의 활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박연숙 전임회장은 2년여의 재임기간동안 지속적으로 투명한 재정관리, 세금보고 완료, 완벽한 서류 정리, 차기 인수인계를 정확히 했을 뿐 만 아니라 청렴하고 알뜰한 재정관리로 역대 이래 최대 금액인 3만 5천불을 차기 한인회에 완벽히 전달해 줌으로써 한인 사회의 큰 귀감이 되고 있다.

북가주 최대 체육잔치 '해송축구대회' 성황리 개최

300여명의 축구인들이 모여 각팀의 기량과 우정을 나누는 북가주 축구인의 최대 잔치 '해송축구대회'가 지난 21일 산호세 하커 미들스쿨에서 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경기는 하커 미들스쿨 5개 경기장에서 동시에 총 25경기가 진행되었으며 10시간의 경기 끝에 A팀 세리토스, B팀 한얼, OB팀 오렌지가 우승을 차지했고 MVP 감독상은 한얼팀의 장덕원 감독이 차지했다.

박준용 총영사-SF 소방국장과 긴밀한 협력 확인

박준용 주샌프란시스코 총영사는 4.11 오후 Hayes-White 샌프란시스코 소방국 국장과 소방국 회의실에서 면담을 하고, 총영사관과 소방국 간 긴밀한 협력을 지속해나가기로 했다. 이번 면담은 박준용 총영사가 부임 후 소방국장을 예방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케이 김, 윤범사씨 SV한인회에 8천불 후원

지난 30일 한인회관에서 마운트벨 아카데미 케이 김 대표 (5천불) 와 EM기업의 윤범사 대표(3천불)가 실리콘밸리 한인회 발전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8천불을 안상석 한인회장에게 전달했다. 안상석 한인회장은 "이 후원금은 실리콘밸리 한인들의 권익과 정치력 신장을 위해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SC 테니스클럽 창립 36주년 기념 대회 개최

산타클라라 테니스클럽(회장 김창수)은 지난 토요일(3월31일) 센트럴 테니스코트에서 클럽 창립 36주년을 기념하는 대회를 개최했다. 남자복식, 혼합복식 및 여자복식등으로 이뤄진 청·백전 경기는 26 여명이 참석하여 팽팽한 접전끝에 10대10 무승부로 끝났으며 대회 후에는 인근 Earl R. Carmichael Park에서 기념품, 상품수여및 바베큐파티를 하며 친목을 도모하였다.

실리콘밸리 선교회, 로드리취 더스트 목사 강연회

실리콘밸리 선교회(회장 김승호 박사)는 지난 21일 골든게이트 대학원장인 로드리취 더스트(Rev. Rodrich Drust)목사를 초청해 "9 개의 광범위한 질문에 대한 해결책"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가졌다. 강연회는 디도서 2장을 본문으로, 9가지의 질문을 성서를 통해 답을 제시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주류 볼링장에 울려 퍼진 통일 스트라잇

민주평통샌프란시스코협의회(회장 정승덕)는 지난 3월 31일 델리시티 클래식볼링센터에서 SF평통과 SF체육회, SF볼링협회와 함께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SF민주평통 회장 배 볼링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대회의 수상자는
▲챔피언부 1등 조현진, 2등 이성우, 3등 이윤상
▲남자일반부 1등 죠셉 안, 2등 최경수, 3등 문순찬
▲여자일반부 1등 이승하, 2등 신요희, 3등 크리스 안 ,아차상 이복님

대한민국 해군발전협회 미서부지부 창립식

대한민국 해군발전협회 미서부지부(회장 최호섭) 창립식이 7일(토) 산호세 산장식당 연회장에서 박준용 총영사, 정승덕 평통회장, 안상석 SV한인회장, 정흠 이스트베이 한인회장, 이응찬 미주한인총연합회 부회장, 장종희 중가주 식품상협회 회장, 지대현 중가주 식품상협회 이사장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해군협회 미서부지부는 30여명의 창립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협회는 베이지역에 거주하는 전역해군들의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