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Local News

이스트베이 한인회, 72주년 광복절 기념식 거행

이스트베이 한인회가 주최한 72주년 광복절 행사가 15일 화요일, 한인회관(이스트베이 노인봉사회관)에서 1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정흠 한인회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우리는 70여 년 전의 뼈아픈 과거를 절대로 잊어서는 안 된다. 우리가 역사를 소중히 여기고 공부하는 이유는 그 역사를 통해서 배우고 더 좋은 삶을 영위하고 더 좋은 세상을 우리 후세들에게 물려주기 위함이다"이라고 말했다.

중가주에서 광복절 행사 및 애국선열 추모식

제72주년 광복절 맞아 12일 리들리 공원 묘소에서 김지민 부총영사, 정승덕 평통회장, 강석효 새크라멘토한인회장, 이경희 상항한미노인회장, 유재정 6.25참전유공자회 북가주지회장, 권욱순 김좌진장군기념사업회장, 이성도 영사 등 200여 명의 한인이 참석한 가운데 애국선열들의 넋을 기리는 추모식을 거행했다.

SV한인회, 8.15 광복절 제72주년 기념식 거행

실리콘밸리 한인회(회장 박연숙)가 주최한 8.15 광복절 제72주년 기념식이 15일 오전 10시 30분 실리콘밸리 한인회관 앞 광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남중대(12대 회장), 신민호(15대 회장), 오재근 (9대 회장) 등 SV 한인회 전임회장들이 함께해 더욱 의미가 깊었다.

위안부기림비, 10월 완공 위해 8만달러 추가모금 돌입

김한일 김진덕정경식재단 대표는 "위안부 기림비가 일본 커뮤니티의 반대로 시간이 지연되고, 기림비 주변의 조경 및 유지보수를 위한 비용 16만 불이 추가로 소요됨에 따라, 한인커뮤니티와 중국커뮤니티가 각각 8만 달러를 부담하기로 했다"면서 "다시 한번 한인사회가 하나가 되어 위안부 기림비 건립 모금에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한다" 고 당부했다.

나눔 봉사회, 기금마련 골프대회 성황리 개최

북가주 나눔봉사회(회장 윤범사)는 베이지역의 불우한 이웃과 노약자, 노숙자보호소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쓰일 기금 마련을 위한 제8회 골프대회를 지난 8월 20일(일) 모건힐 코요테크릭골프크럽 (Coyote Creek Golf Club)에서 1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했다.

SF민주평통 18기 회장에 정승덕씨 임명 (연임)

샌프란시스코 민주평통 18기 회장에 정승덕씨가 연임됐다.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은 18기 민주평통 샌프란시스코협의회장에 정승덕씨가 임명되고, 77명의 자문위원이 위촉됐다고 밝혔다. 정승덕 회장은 "지난 2년간 통일 공감대를 형성하는 사업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면서 "18기는 평화적인 통일의 필요성을 주류사회에 알리고, 동포사회와 함께 통일의 공감대를 계속 넓히는 사업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디리돈 역, 구글 캠퍼스건설 교통중심지로 급부상

구글이 산호세 디리돈 역(Diridon Station)을 중심으로 대규모 캠퍼스 건설을 진행하면서 디리돈 역이 북가주 교통 중심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디리돈 역은 Amtrak, Caltrain, VTA 경전철시스템 허브로 대중교통 이용이 용이하며 BART 스테이션과 고속철도의 연결이 예정되어 있어 교통의 중심지로 예상되지만, 역 주변으로 2만여 명의 구글 직원이 근무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대규모 역사 증축공사가 진행될 것으로 알려졌다.

KYDO US: 금난새지휘자와함께 합동연주회

농어촌희망청소년오케스트라 (Korea Young Dream Orchestra, KYDO) 재미청소년재능기부단 (KYDO US)이 금난새지휘자와 함께 2017년 농어촌청소년오케스트라 합동연주회를 8월 9일(토) 경기도 성남시 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무대에서 농어촌청소년들과 함께 '꿈과 희망'을 연주하고 돌아왔다.

아시아나, 신형 A350기 SF-인천 노선 첫 운항

아시아나항공의 차세대 주력 항공기 A350이 미주지역에서는 처음으로 14일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에 취항했다. 박동운 지점장은 "아시아나항공의 차세대 주력 항공기인 A350은 현존하는 최신예 항공기로서 기내 기압, 습도 및 조명 개선으로 쾌적한 기내 환경 제공한다"며 많은 이용을 부탁했다.

월드리그 한국팀, 일본에 패배 준우승

한국팀은 결승전에서 일본에 2-1로 패해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경기에는 베이지역 교민들도 많이 참석했다. 응원대는 장고, 북, 꽹과리 등 한국의 전통 악기를 동원해서 응원전을 펼쳤다.

LA총영사, 코윈회원 초청 관저 만찬 간담회 개최

이기철 LA총영사는 8월17일(목)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미서부지회 회원 30여명을 관저에 초청하여 만찬 간담회를 개최하고, 8월 29일부터 9월 1일까지 군산 새만금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제17회 KOWIN 세계대회 참가자들을 격려하였다.

EB 무궁화라이온스클럽, 입양인단체에 후원금 전달

이스트베이 무궁화 라이온스클럽이 입양인 단체 AKA 샌프란시스코협회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Tommy 회장은 한인 커뮤니티의 네크워크와 친목도모를 통하여 한국에 관심을 갖고 뿌리를 찾고자 하는 한인 입양아들을 위해 후원과 관심을 갖고 지원해준 이스트베이 무궁화라이온스클럽 회원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준비된 오찬을 함께하며 단체에 대한 소개와 활동, 취지 계획 등을 밝혔다.

SV한미봉사회 정기총회, 40만불 예산 인준

실리콘밸리 한미봉사회(관장 유니스 전)는 지난 8월 19일(토) 오전 10시 반부터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8차 정기 총회를 개최했다. 총회에서는 지난 회계연도 (2016년 7월부터 2017년 6월까지)의 사업실적보고, 사업추진계획보고, 결산보고, 외부감사보고, 차기 연도의 예산 승인, 그리고 차기 이사를 선출하였다.

6.25참전 유공자회, 윌리엄 딘 소장 묘지 참배

6.25참전 국가유공자회(회장 유재정)는 지난 8월 24일 샌프란시스코 프레시디오 국립묘지에 안장된 윌리암 딘(Willim F. Deen)소장의 묘지를 참배하고 헌화 및 추모식을 가졌다. 유재정 회장은 "한국인으로서 고마움을 표하는 보은행사의 하나로 딘 장군의 묘지 참배는 12년 동안 계속되고 있다"며 밝혔다.

몬트레이 문화원, 추석잔치에 정통 국악 공연한다

몬트레이 한미문화원(원장 이영숙)은 오는 10월 1일(일) 추석 맞이 '한가위 한가득 국악 대잔치'를 한국의 '한국국악교육원 예술단'과 함께 마리나 시 시빅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무대는 25명의 한국국악교육원 연주자들이 90분 동안 정통 국악의 진수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