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Local News

한인커뮤니티 재단, 갈라 행사 통해 50만 불 조성

한인 및 아시안 비영리 기관을 후원하고 있는 샌프란시스코 한인커뮤니티 재단(KACF-SF: 공동 대표 소피아 오-김, 캐런 하, 이사장 장은주)이 지난 5월 13일(토) 샌프란시스코 하얏트 리젠시 호텔에서 제2회 갈라를 개최했다. 재단은 2017년 수상자로 키잔 인터내셔널 창업주 김시왕, 메리 김 부부에게 '사회공헌 리더쉽 상'을, Myfitnesspal의 공동창업자인 마이크, 알버트 리 형제에게 '자랑스런 기업인 상'을 이경원(K.W. Lee) 대기자에게 '선구자 상'을 수여했다.

한국전쟁 격전지 '신성한 흙' 헌정식 개최

샌프란시스코 참전용사기념위원회(SF Veterans Memorial Committee) 및 한국전 참전기념재단(KWMF)이 공동 주최하고 주샌프란시스코 대한민국 총영사관이 특별 후원한 한국전쟁 격전지 ' 신성한 흙' 헌정식이 지난 20일 샌프란시스코 시빅센터 샌프란시스코 참전용사 기념비에서 개최됐다. 이날 헌정된 흙은 인천상륙작전 전적지의 흙으로서 지난 2016년 9월 대한민국 국가보훈처가 전적지인 인천에서 직접 채취한 흙이다.

빅서, 대규모 산사태로 1번 도로 완전 통제

1번 도로 빅서(Big Sur) 지역에서 대규모 산사태가 발생해 몬트레이 남쪽 교통이 완전 마비됐다. 이번 산사태는 이 지역에서 발생한 최대 규모로 몬트레이 남쪽 60마일 지점에 위치한 머드크릭에서 1백만 톤의 토사와 바위가 도로 옆 비탈을 타고 해안가로 쏟아져 내렸다. 교통통제는 이번 가을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민주평통 통일 골든벨 퀴즈 대회 성황리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가주협의회(회장 정승덕)가 주최하는 2017 민주평통 통일골든벨 퀴즈대회가 5월 20일 팔로알토 미셸팍 커뮤니티센터에서 60여 명의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수상자는 대상 김지유, 금상 김채영, 은상 이예늘, 동상 김유경. 김정윤. 정필립. 김시유. 이서현, 장려상에 류정민, 박정수, 황혜성, 박서현양이 수상했다.

KAGRO 장학기금마련 골프대회 성황리 개최

중가주한미식품상협회(회장 장종희, KAGRO)주최 장학 기금 마련 골프대회가 지난 22일 앱토스 시스케입 골프장에서 이응찬 미주총연 부회장, 윤범사 나눔 봉사회장, 새크라멘토 한인회장등 8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챔피언 : 송기호, 메달리스트 : Shawn Kim, 지순오

제36회 골든 스테이트 국제 태권도 대회 개최

첫 프리미어 리그 '톱10 랭킹' 제도 선보여 인기 끌어, 올림픽 유망주 김미영 선수 4년 연속 그랜드 챔피언 획득, 7명의 블랙 벨트 그랜드 챔피언 탄생. 해룡관 윌리엄 김 태권도 센터(관장: 윌리엄 김) 주최 프리미어 리그 '제36주년 2017년 골든 스테이트 국제 태권도 챔피언십' 대회가 지난 13일 (토) 발레호시에서 개최됐다.

제10회 글로벌 다민족콘서트 연합콘서트 개최

열방의 회복과 부흥을 위한 제 10회 글로벌 다민족 연합콘서트가 글로벌다민족 국제선교 .교회연합회: GIM(Global International Missions: 대표, 정 윤명목사 /월넛크릭 GIM교회담임목사 ) 주최로 5월 7일 오후 6시 월넛크릭Saint Matthew Lutheran Church(담임: Kevin Murphy목사 )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스트베이 노인봉사회, 어버이날 행사 개최

이스트베이 한미노인봉사회는 어버이날을 맞아 KAYLP 청소년 리더십(유니스리 디렉터) 학생들이 노인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재미청소년재능기부단(단장 이영신) 학생들은 음악으로 노인회원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했다. 이날 행사는 그림반 시상식과 함께 KAYLP에서 준비한 경품 제공, 오클랜드 서울 곰탕에서 제공한 점심과 여흥을 대접하는 훈훈한 행사로 진행됐다.

산호세 한미노인회, 어버이날 카네이션 행사

산호세 한미노인회(회장:이금례)는 어버이날 행사를 실리콘밸리 한미봉사회 본관에서 5월 6일 주최했다. 140여 명이 참석한 이 날 행사에서는 한미봉사회에서 직접 만든 카네이션 코사지를 봉사자들이 참석한 분들에게 일일이 달아드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삼성컵 테니스대회 올해도 풍성하게 열리다

삼성전자 미주총괄본부에서 매년 주최하는 삼성컵 테니스대회가 올해도 200여 명이 참석하여 기량을 겨루고 친선을 나누는 풍성한 대회로 기록됐다. 개회식에서 삼성전자 미주총괄본부 이상길 CFO 는 "잦은 비로 인해 경기가 연기되었지만, 오늘은 화창한 날씨 덕분에 행사가 더욱 빛난다"며 "양교 선수들이 테니스시합을 통해 우의를 다지고 화합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했다.

모기지월드 부동산 투자와 융자세미나 개최

모기지월드(대표 김지숙)는 11일 산타클라라 마리아니호텔에서 북가주 한인들을 위한 '부동산 투자와 융자 세미나'를 지역 교민들의 큰 관심과 호응 아래 성공리에 개최했다. 세미나는 정혜진, 김은미, 양명주, 제프 한, 토니 박 등 융자 전문가가 ▲ 주택 소유와 렌트의 차이점, ▲ 융자의 종류, ▲외국인과 수입증명이 전혀 필요 없는 융자, ▲ SBA/상업용 융자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옹댄스 컴퍼니, 한국문화 쉘위댄스 워크샵 실시

옹댄스 컴퍼니(단장 옹경일)는 지난 30일 샌프란시스코 한인회관에서 전통무용을 소개하고 한복, 한국 무구들을 전시하는 15번째 '쉘위댄스 워크샵'을 개최했다. 삼고무 공연을 시작으로 진행된 워크샵은 무용과 음악을 통해 한국의 전통문화를 소개하고, 한복을 입는 법과 인사법을 설명 등 한국문화를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북가주 한국학교 학생들 글짓기 및 그림그리기 대회

재미한국학교 북가주협의회(회장 한희영)는 지난 6일 산호세 레이크 커닝햄 리저널 파크에서 24회 백일장과 17회 그림그리기 대회를 학생과 학부모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백일장부문에서는 김시언(산호세 성당)학생, 그림그리기 부문에서는 박세미(태평양)학생이 이순신 프로젝트에서는 김예서, 김은비, 이예원, 이루미 학생조(한울)가 각각 영예의 대상에 선정됐다.

샌프란시스코 민주평통 웅변대회 성황리에 개최

지난 4월29일 S.F민주평통 통일웅변대회가 팔로알토 미쉘팍 커뮤니티센터에서 청소년들과 학부형, 축하공연단, 평통자문위원들과 행사진행요원들이 하나가 되어 청소년들의 활기찬 모습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대회의 입상자는 대상 김이삭, 금상 전이현, 은상 황현준, 동상 우소라, 정필립, 김시유, 황현우 장려상은 박예슬, 한재준, 조윤주, 추유진, 박노아, 김송하, 전우진, 서지호, 참가상에는 오릴버 호, 피터 호에게 주어졌다.

SV체육회, 체전 준비위 발족...단장에 김남전씨

실리콘밸리 체육회(회장 안성석) 임원들은 6일 산타클라라 화솥에서 제19회 미주체전 홍보를 위해 실리콘밸리를 방문한 재미대한체육회 안경호 회장과 함께 기자 간담회를 갖고 성공적인 체전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체육회는 기금모금을 위해 오는 6월 3일(토) 오후 5시 '하나밴드와 함께하는 미주체전 후원의 밤 행사'를 개최한다. 선수 선발 및 후원금 문의: 안상석 회장(408)691-5420, 정명렬 부회장(408)888-4958.

청소년 리더십, 이스트베이 등산로 개보수 자원봉사

이스트베이 공원국(EBRPD)의 연례 등산로 개보수 자원봉사자 행사가 지난 29일 서놀 와일더니스 공원(Sunol Regional Wilderness)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KAYLP. 총괄디렉터 유니스 이) 25명의 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석해 등산객이 즐겨 이용하는 등산로 물줄기를 옆으로 빼는 공사에 특별 참여하여 주목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