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베이지역 6.25다양한 기념행사

산호세, 6.25 기념일 선포, 태극기 게양식

6월 27일 오전 10시 산호세 시청에서 제 5 회 태극기 게양식을 거행했다. 이날 행사는 실리콘벨리 노인회, 재향군인회, 6.25 참전 국가 유공자 미주 총 연합회원, 실리콘벨리 선교회, 산호세 시 공무원들 약 150여명이 참석해 한국전 참전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행사로 치뤄졌다.

샌프란시스코 한인회, 66주년 6.25 전쟁 기념식

샌프란시스코 한인회(회장 토마스 김)가 주최하는 제 66주년 6.25 전쟁기념식이 6월 25일 오전에 한인회관 강당에서 열렸다. 150여명이 참석한 이날 기념식은 홍성호 수석부회장의 사회로 열렸으며 순국선열들을 추모하는 묵념과 6.25 노래를 합창하는 순서로 엄숙하게 진행됐다.

김만종 대표, 한국전 참전 용사 보은 런치

김만종 로리스 다이너 인터내셔널 대표는 한국전쟁 발발 66주년을 맞아 김대표가 운영하는 SF골든게이트 그릴 식당에서 한국전 참전 노병 150여명을 초대해 '한국전 참전용사 보은 런치'행사를 가졌다. 김만종 사장은 "한국전쟁에서 목숨을 걸고 한국을 위해 싸웠던 참전용사들에게 항상 감사하고 있다"면서 "당신들이 희생으로 지금의 우리가 있을 수 있다"고 인사했다.

재향군인회, 한국전 참전용사 보은 잔치

재향군인회 미 서북부지회(회장 이근안)는 지난 6월27일 낮 산호세 호카이도부페에서 한국전쟁 참전 한국군 용사 및 군 선배들을 위한 사은, 위로잔치를 개최했다. 한미 참전용사 등 약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중대 부회장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이근안 회장은 "한국전 때 목숨을 바쳐 나라를 구하고 오늘날 한국의 경제발전을 이루는데 수고하신 참전용사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위로하는 뜻에서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