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Local News

산타클라라 서울떡집, 노래방, 미용실 화재로 전소

한인 상점들이 몰려있는 산타클라라 엘카미노 선상의 랜쵸 쇼핑몰에서 5월25일(수) 새벽 2시~ 3시 사이에 큰 화재가 발생했다. 화재는 건물내 중앙부문에서 발화한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화재는 천장을 통해 옆 상점으로 급속도로 번져 8개 상점이 전소된 뒤에 진화됐다. 다행히 화재가 새벽에 발생해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발표됐다. 이번 화재로 평생 일궈온 사업에 큰 피해를 입고 상심하는 업주들께 진심으로 위로를 드립니다.

한인커뮤니티 재단, 갈라행사 통해 40만불 조성

한인 및 아시안 비영리 기관을 후원하고 있는 샌프란시스코 한인커뮤니티 재단(KACF-SF: 공동 대표 소피아 오-김, 캐런 하, 이사장 장은주)이 지난 5월 7일(일) 샌프란시스코 포시즌 호텔에서 제1회 갈라를 통해 40여 만 달러의 기금을 조성했다. 이종문 회장이 10만 달러를 기부했고, 제임스 박 Fitbit 대표와 PG&E, 삼성, Vacatia가 골드 스폰서로 참여했다. 2014년 설립된 KACF-SF는 베이지역 한인 비영리기관들을 후원하며 기부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매스터 코랄 자선음악회, 감동의 무대 연출

북가주의 대표적 한인합창단 샌프란시스코 매스터코랄(단장 정지선 / 지휘 조영빈, 반주 안영실)이 지난 5월 21, 22일 이틀간에 걸친 정기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리버모어 마라나타 비젼교회와 마운틴 뷰 새누리교회에서 열린 SF매스터코랄 '북방 선교를 위한 가곡의 밤'은 연인원 600여명의 관객이 참석하여 대성황을 이뤘고 관객들과 음악으로 하나되는 감동의 음악회로 기록됐다.

SV한미봉사회, 시니어들의 건강 검진실시

실리콘밸리 한미봉사회(관장:유니스 전)은 지난 5월20일(금) 오전 10 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폐건강 관련 전문기관인 브리스 캘리포니아 (Breathe California)의 이재란 강사를 초청, 폐스크링을 통한 폐활량, 맥박 & 심장박동 등을 체크하며 시니어들의 건강을 측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몬트레이 세계언어문화행사 성대하게 열리다

지난 5월 14일, 15일 양일간 몬트레이시에서 제2회 세계언어문화행사가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이 행사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언어와 문화, 무용, 음식 등을 선보이는 행사로 유명관광지인 몬트레이 피셔먼스 워프 인근에서 열려 예상보다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참여해 성공적으로 치러졌다.

골든 스테이트 국제 태권도 대회 성황리에 마쳐

해룡관 윌리엄 김 태권도 센터(관장: 윌리엄 김) 주최 '제36주년 2016년 골든 스테이트 국제 태권도 챔피언십' 대회가 지난 14일 (토) 발레호시 Jesse bethel High School Gymnasium(1800 Ascot Pkwy Vallejo, CA 94591)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세계태권도 무도연합회가 후원하며 국기원에서 승인한 이번 대회는 서부지역에서 가장 오랜 전통과 역사를 지닌 대회로서, 북가주 전 지역은 물론 리노, 유타, 멀리 하와이에서도 참가했다.

신재현 총영사, 정부 출연기관 기관장들과 간담회

신재현 총영사는 지난 5월9일 실리콘 밸리 코트라에서 정부 출연기관 기관장들과 오찬 간담회를 갖고, 각 기관의 업무 현황을 청취하고 우리 기업 진출 지원 및 청년 해외 취업 진출 지원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더불어 민주당 원내 대표 이종걸 의원 기자 간담회

지난 4월 총선 후 1석 차이로 극적으로 다수당이 된 더불어 민주당의 원내대표 이종걸 의원이 미주 한인사회 민심 파악을 위해 실리콘밸리를 찾았다. 이종걸 의원은 국내 정치 분야에서 인권과 경제불평등의 문제를 해결해야 할 가장 우선적 과제로 꼽았다. 이종걸 의원의 원내대표 임기는 5월 말이면 끝나지만 해외동포의 복지와 지위향상에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샌프란시스코지역협의회 자문위원 54명이 '제17기 해외지역회의'에 참석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헌법기관/의장 대통령)샌프란시스코협의회장 정승덕은 지난 5월 16일부터 4일간 서울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미국지역 15개 협의회 자문위원 70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나된 통일의지, 다가오는 평화통일'을 메인 슬로건으로 샌프란시스코지역협의회 자문위원 54명이 '제17기 해외지역회의'에 참석했다.

자비봉사회, 윤범사씨 4대 회장으로 취임

북가주 자비봉사회는 지난 5월 28일 산호세 산장식당 연회실에서 신.구회장이취임식을 가졌다. 신임회장으로 취임한 윤범사씨는" 회원들과 협력하여 자비봉사회를 더욱 활성화시키기 위한 기금 모금에 노력하겠다"면서 "기존의 봉사활동을 유지하고 지역 동포를 위한 새로운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취임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