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Local News

2세 전문인들이 참여한 한인 정치력 신장 포럼 개최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과 한인변호사협회(KABANC)는 지난 11월 20일 포스터시티 크라운플라자호텔에서 한인 정치력 신장을 위한 포럼(Access to Power)을 공동으로 개최했다. 이날 주요패널(죤 유, 샘 강, 크리스티 박, 메튜 시라키)들은 그동안 주류사회의 정치, 기업에서 활동한 경력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인의 정치력 신장을 위한 한인사회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을 패널들의 발표와 참석자의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됐다.

SC한미노인봉사회 추수감사절 파티

산타클라라 한미노인봉사회(회장 박연숙)는 추수감사절을 맞아 합창반, 요가반, 기타반, 사진반, 컴퓨터반 회원들이 참여한 댕스기빙파티를 갖고 음식과 담소를 나누는 등 이민생활에서의 명절을 만끽했다. 박연숙 회장은 "2015년 한해 동안 회원들이 서로 감사하는 마음을 표하고 싶어 이런 자리를 마련했다"며 "봉사회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기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산타클라라 한미노인봉사회는 산타클라라 카운티 거주 55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SV한미봉사회, 지역주민들에 추수감사절 오찬 제공

실리콘밸리 한미봉사회(관장 유니스 전)는 지난 11월 24일에 추수감사절을 맞이하여 본관에서 추수감사절 오찬을 제공했다. 한인들뿐 아니라 이웃 주민들도 초청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는 120여명이 참석했으며 불고기와 김치, 칠면조를 비롯한 추수감사절 음식 등을 함께 나누었다. 이 행사를 위하여 1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음식 대접을 도왔고 다수의 외국인들도 함께 참석했다.

해병전우회, 회장이취임식을 겸한 송년행사

북가주 해병대전우회(회장 이성규)가 '2015 회장 이취임식 및 불우이웃돕기 해병의 밤'을 12월 5일 산호세 산장식당에서 개최했다. 한인성 신임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사랑과 봉사정신으로 뭉친 해병대 전우회는 솔선수범의 모습으로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 이라며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이날 해병대 전우회는 이종혁 오클랜드 추수감사절 노숙자 만찬, 베테즈엘라 선교사등에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했다.

SF 민주평통 연합의 밤 행사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샌프란시스코지역 협의회(회장 정승덕, 이하 민주평통)가 연말행사를 겸한 연합행사를 가졌다. 12월 5일 저녁 프리몬트 라이트하우스 빅토리홀에서 있었던 민주평통의 연말행사는 전현직 민주평통위원과 초청인사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전직회장들과 스탠포드대 문 유미 교수가 통일강연회가 있었고, 위원들이 흥부와 놀부를 패러디한 코믹뮤지컬을 선보여 참석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했고 마샬아트 수련생들의 태권도시범도 선보였다.

SV드라이크리너스협회/북가주세탁협회 송년행사

실리콘밸리 드라이크리너스협회(회장 정연수)와 북가주세탁협회 (회장 오재봉)가 12월 12일 각각 송년행사를 갖고 회원들간 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SV드라이크리너스협회에서는 데이빗 김씨에게 감사패를, 이준택 회원에게는 올해의 드라이크리너상을 수여했다. 북가주세탁협회에서는 김수명 회원과 조성호 회원에게 각각 공로패와 올해의 세탁인상을 수여했고, 상원의원 출마를 선언한 제인 김 SF시의원에게 협회원이 모은 6천 1백달러를 전달했다

SV체육회, 재외선거인등록 캠페인 앞장서

실리콘밸리 체육회(회장 안상석)는 재외선거인 등록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성과를 올리고 있다. 문남의 총영사관 재외국민 선거 관리 위원과 체육회 임원들은 12월 6일 임마누엘장로교회에서 199명의 유권자 등록을 마쳤고, 12일 실리콘밸리 한국학교에서도 105명의 유권자 등록을 받는 등 활동범위와 성과를 높여 미주내 공관 중 가장 높은 등록율을 보이고 있다.

SF한인회, 후원인 감사의 밤

샌프란시스코 한인회(회장 토마스 김)이 주최하는 '2015 샌프란시스코 한인회 후원인 감사의 밤' 행사가 12월 19일 저녁 샌프란시스코 한인회관 강당에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홍성호 수석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1부 행사에서, 토마스 김 회장은 "한인회관을 개보수하여 보다 편리하게 한인들이 이용하도록 하는 작업이 계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옹댄스컴퍼니와 소프라노 조래현씨 등이 축하공연을 했고, 경품추첨과 노래자랑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