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Local News

SF총영사관, 행정개선 우수사례 최우상 수상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총영사 한동만)이 외교부에서 실시하는 2014년도 행정개선 우수사례로 '전문가와 함께 하는 순회영사 서비스'가 선정되었다. 외교부는 175개 전 재외공관을 대상으로 창의성, 개혁성, 효과성, 구성원 참여도 등을 고려했으며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은 처음으로 이상을 수상했다.

뉴콰이어 성탄축하 정기연주회

뉴콰이어(지휘 아일린 장)가 성탄을 축하하는 연주회를 2회에 걸쳐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 12월 20일, 21일 저녁 팔로알토 올 세인트 처치에서 열린 뉴콰이어의 정기연주회는 약 30명의 단원들이 절제된 목소리의 아카펠라로 로버트 루카스 피어설의 'In Dulci Jubilo' 등 10여곡을 노래했다. 이날 공연에는 멘토 관악 5중주단도 참여하여 캐럴을 연주했다.

SV한미봉사회, 산타선물잔치 개최

실리콘밸리 한미봉사회(회장 최호선) 청소년 리더쉽프로그램은 지난 12월 23일 산타선물잔치(Santa's Toy Give-Away)를 본관에서 개최했다. 행사에는 지역의 저소득층 자녀 400여명을 부모와 함께 초청하여 장난감들을 나눠주고 산타와의 사진촬영, 게임 등을 가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SF한인회 토마스김 29대 회장 취임식

샌프란시스코지역 한인회의 29대 회장 취임식이 지난 12월 27일 오전 SF한인회관에서 내외빈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취임하는 토마스 김 회장은 "이민 1세대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오늘의 우리가 있다"며 "주류사회와 함께하는 한인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취임사를 통해 말했다.

김한일씨 가족, 저소득층에 자원봉사

김진덕.정경식재단의 김한일 대표와 김순란 이사장, 김 대표의 누나인 김순옥씨는 산호세 이스트 사이드 네이버후드센터와 모건힐에 위치한 쉘터에서 배식 봉사와 함께 성탄절 선물을 전달했다. 또한 노숙자와 저소득층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로브즈 앤 피시스' 단체에 1천달러의 후원금과 1만달러 상당의 구강용품 세트도 전달했다.

포스코 미주법인 한글학교 지원금 전달

포스코 미주법인(김광수 법인장)은 1월 7일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에서 동포 자녀들의 한국어 교육을 위한 한글학교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를 통해 포스코 미주법인은 4개 한글학교 (콩코드한국학교, 콘트라코스타한국학교, 은혜의 빛 한국학교 등)에 각각 2,500달러씩 총 1만 달러의 지원금을 전달했다.

SF총영사, 제인 김 시의원에게 감사패 전달

한동만 SF총영사는 1월 7일 샌프란시스코 다운타운 소재 비스트로 라운지에서 2014 중간선거에 재선된 제인 김 수퍼바이저를 오찬에 초대하고 그동안 한인 커뮤니티를 위해 공헌해 온 노고를 치하하며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 자리에는 로져 김 시장보좌관을 비롯 SF시 현직 릴리안 싱 판사,최해건 샌프란시스코서울시 자매도시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정관 재외동포영사대사 초청 간담회

샌프란시스코 총영사로 재직했던 이정관 재외동포영사대사가 북가주를 방문하여 한인단체장들과 저녁식사를 겸한 간담회를 가졌다. 1월 11일 저녁 산칼로스 가야갈비에서 가진 초청 간담회는 이정순 한인회 미주총연회장, 토마스 김 SF한인회장, 신민호 SV한인회장, 이응찬 몬트레이 한인회장, 박상운 SAC한인회장 등 한인단체장들과 김한일 김진덕.정경식재단 대표, 오재봉 북가주세탁협회장 등도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