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널 메인
문화/예술
여행
로컬뉴스
건강
트렌드
생활정보
전체 보기
[기자칼럼] 뭣이 중헌디!
시대마다 유행어가 있다. 주로 영화나 TV드라마의 대사에서 나오던 말들이 일반 대중들의 공감을 얻어 비슷한 상황에서 자주 쓰이다 보면 자연스럽게 유행어가 되곤 한다. 사회학에서는 '세태어'라고 표현하며 현실을 반영하는 거울이라고 분석한다. '느그 아버지 뭐 하시노' '너나 잘하세요' 등 비록 그 대사가 나오는 영화를 보지 않았더라도이 말들은 많이 듣거나 한 번쯤은 다른 사람에게 사용했을 것이다.
김해연의 그림과 함께하는 수필 - 사랑 그 소중함
사랑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뽀송한 털이 여전히 부슬거리는 아기 강아지 같은 사랑이라도 낯선 여행지에서의 수많은 사람 속 잠시 스쳐 지나가는 눈빛의 사랑이라도, 미워하고 싫어하고 원망하는 것보다 훨씬 더 아름답다. 왠지 모르게 점점 다른 사람을 향한 마음을 따뜻함 대신, 감정의 솟구침을 감추지 않은 채 그대로 분출되는 분노의 무서운 이야기들이 늘어가는 아침 뉴스에 눈을 감는다.
재미한국학교 북가주 협의회, 운영자 신년 하례식 및 전통 수업
재미한국학교 북가주 협의회(회장 송지은)는 지난 1월 21일 신년 하례식 및 전통 다도 수업을 산장 연회실에서 협의회의 교장 선생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덕담과 함께 손민호 수석부회장의 사회로 시작된 신년 하례식에서 송지은 회장은 "2023년 꿈과 희망이 만족하게 이루어지길 바란다"며 "전통문화 체험을 즐겨 주시길 바란다" 인사했다.
실리콘밸리 한인회 '감사의 날' 행사 개최
실리콘밸리 한인회는 29일 산호세 산장식당 연회실에서 '감사의 날' 행사를 통해 한인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지역 정치인과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뉴스 메인
공지사항
전체
자유게시판
사랑방
Q&A
시사
집관리
문학
사진
재테크
교육
뷰티/헤어
요리
연예
유머
음악
게임
구인/구직
매매/양도
렌트/하숙
자동차매매
부동산매매
비지니스매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