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증진과 세대간의 소통이 있는 모임 해송 축구회

Q. 해송축구회는 언제 창립됐으며 뜻은 무엇인가.

A. 8년 전 산호세지역 축구인들이 주축이 되어 결성됐으며, 해송(海松)이란 바다의 소나무를 뜻하여 모든 풍파를 이겨내라는 의미로 지었다.

Q. 현재 축구회는 어떻게 구성되었나.

A. 14살 소년부터 64세 어르신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청년팀, 장년팀, OB팀 으로 나뉘어 총 50여명이 매주 축구를 통해 하나가 되고있다.

Q. 자체 축구대회를 갖고 있는것으로 아는데.

A. 매년 4월에 본 해송축구회 주최 축구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시즌오픈을 알리는 대회로 유명하며 7년간 매회 20개팀 이상이 참가하는 북가주의 대표급 대회로 자리잡았다.

Q. 해송축구회만의 자랑이 있는가.

A. 현재 매주 축구연습을 하고 있는 해커미들스쿨 축구장은 본 축구회의 전용구장이며, 축구를 매개체로 아버지와 아들이 함께 뛰며 세대간의 소통을 이뤄가는 가족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작년 LA 세리 토스컵 축구대회에서 OB팀이 우승하는 등 실력도 인정받고 있다.

Q. 커뮤니티를 위해 봉사활동도 한다고 들었다.

A. 자비봉사회와 함께 지역 한인노인들을 위한 경로잔치와 노숙자들에게 생필품을 전달해왔다. 디앤자 칼리지 축구팀과 자매결연을 맺고 친선경기와 유니폼 등 축구용품을 지원하기도 했다.

Q. 축구회의 발전 계획은 있는가.

A. 초등학생들을 중심으로 꿈나무팀을 육성할 계획이 있으며,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하려고 한다.

Q. 연습장소와 연락처를 알려달라.

A. 매주 일요일 오전 8시부터 11시까지 Harker Middle School (3800 Blackford Ave. San Jose) 에서 경기를 갖고 있으며, 본 축구회에 대한 문의는 정성수 회장(408)472-5753, 윤희성 총무 (408)234-1815, 서양수 고문(408)314-8403 에게 하면 된다.

본 SF저널은 북가주 지역의 한인단체나 취미동아리들을 찾아 지면으로 소개하는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회원모집과 단체활성화를 위해 소개를 원하는 단체나 동호회는 이메일이나 전화로 연락 바랍니다(sbpark21c@gmail.com / (510) 926-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