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널 메인
문화/예술
교육
여행
로컬뉴스
건강
생활정보
전체 보기
김해연의 그림과 함께하는 수필 - 마음속에 있는 지도 한장
언제부터인지 가끔 어떤 사람을 만나면, 문득 예전 어느 기억 속에서의 아늑하고 향긋한 냄새를 떠오르게 하는 순간이 있다. “아~ 그게 무엇이었지?” 하면서 아무리 떠올리려고 해도 그냥 흘러가는 따뜻한 기억 속의 냄새이다. 그렇지, 사람에게는 저마다 인생의 스쳐 가는 골목길 풍경이 다르듯, 서로 다름의 향으로 풍겨 나오는 것이다. 정말 환한 햇살만 넘칠 것 같았던 눈부신 젊음이었을 때는 사는 냄새를 한 번도 맡아보지 못했었는데, 어느 날부터 돋보기안경을 써야만 편하게 책과 신문을 읽을 수 있고, 해가 짧은 겨울밤에 하는 운전이 왠지 망설여지고, 소소한 작은 일들을 잘 잊어버려 부엌에 걸어놓은 기다란 달력에다 큼지막하게 써놓게 되면서부터 예민해진 거 같다.
미성년자 운전면허증 바로알기
틴-에이져에 접어든 아이들에게 가장하고 싶어하는 것을 꼽으라 하면 열에 아홉은 운전을 말할 것이다. 캘리포니아에서는 법적으로 16세부터 운전면허증을 취득할 수 있다. 정확히 말하자면 15.5세부터 ‘미성년자 운전허가증(Provisional Permit)’을 받아 운전연습을 할 수 있으며, 16세 부터 ‘미성년자 운전면허증(Provisional Driver License)’을 받을 수 있다.
신이 필요 없는 세상 타오스
그들만의 영적인 세상. 타오스를 방문하며 느껴지는 첫인상이었다. 인간은 왜 신이 필요한 것인가. 무엇인가를 깊이 요구할 대상이 필요해서가 아닐까. 타오스(Taos)는 뉴멕시코 주 북쪽에 있는 마을로 고원지대의 넓은 광야를 앞에 두고 높고 푸른 상그레 데 크리스토(Sangre de Cristo)산을 뒤에 두고 있다.
올바른 다이어트란? 최적의 몸 상태를 만드는 것
다이어트 하면, 먼저 살빼기부터 생각한다. 원래 다이어트의 의미를 보면‘식사요법’ , 건강을 위한 식사법이라는 뜻이다. 살빼기는 20세기 이후 풍족해진 사람들 사이에 비만이 문제가 되면서 만들어진 신조어인 셈이다. 건강하기 위해 살도 빼는 것이다.
뉴스 메인
공지사항
전체
자유게시판
사랑방
Q&A
시사
집관리
문학
사진
재테크
뷰티/헤어
요리
연예
유머
음악
게임
구인/구직
매매/양도
렌트/하숙
자동차매매
부동산매매
비지니스매매